사진제공=한국증권인재개발원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자격증 필기시험을 도와줄 ‘주식트레이딩전문가 최종핵심정리문제집’이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증원에서 주관하는 STS 자격증은 금융위원회에 정식등록을 마친 금융자격증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합격해야만 합격증이 발급된다.

이번 출간 된 STS 최종핵심정리문제집의 저자는 ‘STS 이론교재 및 강의’를 맡은 경희사이버대학교 금융부동산학부 조용대교수이며, 필기시험 과목인 주식분석, 주식시장의 이해, 주식투자 분석 및 전략, 법규와 윤리의 핵심을 요약하여 수험생이 단기간에 필기시험을 준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250 예상문제도 포함되어있어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증권인재개발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최종핵심정리문제집은 다가오는 제2회 STS 필기시험을 보다 더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했다.

한편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증권사 및 대학교에 다양한 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증권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주식전문가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STS 최종핵심정리문제집은 교보문고, 예스24. 영풍문고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해당 교재 인터넷강의는 이패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jsh@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