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

라이센스뉴스 = 양덕재 기자 | ILK, '패션으로 승화된 우리 민족의 이야기 현장, 경기도 가평의 바람과 풍경, 그리고 모델의 삼위일체'

16일 토요일, 경기도 가평 오페라하우스에서 '6.25 전쟁 70주년 사랑해요대한민국(I LOVE KOREA/ 이하 ILK) 태극기 사랑패션쇼'가 성료했다.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

이번 쇼는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가 주최, WSTMS, ILK모델라인아카데미, 본어겐다이어트 주관, 앙드레김옴므, 월계수양복점, 영지한복이 협력했다.

사랑해요대한민국 소속 시니어모델 50인과 함께한 이번 패션쇼는 1부 앙드레김옴므와 월계수양복점 특별패션쇼를 시작으로 2부 태극기 퍼포먼스 패션쇼, 3부 영지한복 화보촬영이 진행되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시간 동안 생방송된 이번 쇼는 사랑해요대한민국 시니어모델들은 감각적인 의상과 함께 프로페셔널한 당당하고 묵직한 런웨이로 어필하며 시선집중을 시켰다.

그 중 가장 화제가 되었던 것은 바로 워킹 구간이 바로 334m라는 점, 1차 272m와 2차 62m, 총합 334m로 달해 국내 최장 런웨이 워킹 구간이라는 것이 눈길을 끈다.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본 라이센스와 인터뷰에 "이렇게 국내 최장 런웨리를 설치한 이유는 우리민족의 여정과 역사를 무대서 극적으로 담내기위해 새롭게 시도했다"고 전했다.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

이어 "2부 태극기 패션쇼의 퍼포먼스를 지키변 갤러리분들도 눈 앞에 확인하는 순간 우리의 의도를 파악했을 것이다"며 "대형 태극기 앞에 모인 퍼포먼스는 마치 드라마틱한 서사극의 느낌을 물씬 풍겼다. 패션쇼는 옷으로 하는 무언극이라는 점을 연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는 한복패션쇼에 다양한 퍼포먼스와 서사구조를 담은 시도와 접근법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패션쇼 또한 슈트와 한복을 준비한 장인정신의 혼과 사연을 담은듯한 구성을 대중 여러분께 선보여 기쁘다"고 설명했다.

사랑해요대한민국모델조직위원회는 국내 최초 시니어모델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시니어청춘'과 더불어 새로운 야외 리얼리티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 영화와 연극 동시에 선보일 '나의알바인생'을 통해 패션쇼와 콘텐츠 분야에 활약하고 있어 주목된다.

한편, ILK는 다가오는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사랑해요대한민국(ILK)모델라인 아카데미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니어모델 양성과 패션계 행보를 시작한다.   

 

ejrwo1@naver.com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