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은평구청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라이센스뉴스 = 한진수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행복택시’ 사업을 수행할 택시운송업체를 모집한다.

행복택시는 은평구와 관내 택시운송업체, 티머니가 협업하여 관내 임산부 및 12개월 이하 영유아 동반 가정에서 의료 목적으로 병‧의원을 방문할 경우 전용 택시를 통한 이동편의를 돕는 서비스다.

은평구는 갈수록 심화되는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고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점으로 대두된 감염병의 위험으로부터 임산부 및 영유아를 보호하기 위하여 행복택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임산부 및 영유아를 동반한 가정은 각종 검진 및 예방접종 등의 사유로 병‧의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야 하나, 이동이 쉽지 않아 일반 대중교통 이용이 어렵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다자녀 가구 동승 및 유모차 탑재 공간 확보를 위하여 대형승합(카니발)차량으로 운행하며, 승객특성을 고려하여 카시트 장착,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비 및 매일 차량 내부 소독을 의무화하여 이용편의 및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은평구는 관내 택시운송업체 중 안정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고 사회공헌에 관심있는 사업체 중 1곳을 선정하여 ‘행복택시’ 4대를 운행할 계획이다.

지난 15일까지 사업 안내공고를 하였고,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이번 달 25일까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에서 사업신청서를 내려 받아 구청 가족정책과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행복택시 운행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기사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 수행기간은 오는 8월부터 내년 8월까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올해에는 사업 시행 초기임을 고려하여 4대로 운행할 예정이나 모니터링 결과 호응도가 높을 경우 대상아동 월령 및 운행대수를 확대하여 주민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