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YES FTA 전문교육 과정
2020년도 YES FTA 전문교육 과정(자료제공=관세청)

라이센스뉴스 = 오채나 기자 | 관세청(청장 노석환)은 우리 중소기업의 FTA 활용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YES FTA 전문교육을 5월 1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행 4년차에 접어드는 YES FTA 전문교육은 집합, 온라인, 수요자맞춤형으로 3개 과정에 총 10개 세부과정으로 구성됐다.

집합과정은 서울, 인천, 부산, 대구, 광주, 평택 등 권역별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개설되고, 수요자맞춤형과정은 교육 수요가 있는 곳이면 전국 어디든지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난번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온라인 강의 개설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새로 개설된 온라인과정은 인증수출자 신청, 원산지증명서(C/O) 작성과 같이 실습과 반복 학습이 필요한 과정으로  편성했다.

한편 관세청은 지난해 558회 YES FTA 교육을 실시해 총 6,644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했고 58개 기업이 FTA를 신규 활용하고 151개 기업이 원산지관리시스템(FTA-PASS)을 도입해 체계적으로 원산지를 관리하도록 지원했다.

나아가 344개 기업이 원산지인증수출자로 신규 지정받았으며 178명이 원산지 전문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FTA집행기획담당관실 김태영 과장은 “YES FTA 전문교육은 2017년 이후 지금까지 총 2만 5764명의 재직자들과 취업 예비생들이 교육을 받았다”며 “올해에도 515회에 걸쳐 6300명에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한 실무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YES FTA 전문교육은 교육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국제원산지정보원과 신한관세법인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교육 신청 및 문의는 YES FTA 교육지원센터 콜센터또는 누리집을 이용하면 된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