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학관, 설연휴 온가족 과학놀이 체험 운영
국립과학관, 설연휴 온가족 과학놀이 체험 운영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01.29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개 국립과학관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 운영 및 입장료 할인
출처=과기정통부
출처=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소관 5개 국립과학관은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기며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통과학놀이 체험 등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과학관은 윷놀이,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와 함께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전통과학놀이 체험을 진행하며 3차원(3D) 복주머니 만들기, 세뱃돈 관찰하기(광주), 사이언스쇼(부산), 전시품 연계 미션 프로그램(대구)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2월 5일 설 당일은 휴관) 4개 국립과학관(과천, 대구, 광주, 부산)은 상설전시관 입장료 50%를, 연중 상설전시관 입장이 무료인 국립중앙과학관은 주차료 50%를 할인한다. 특히 광주과학관은 한복을 입은 관람객의 상설전시관 입장료를, 부산과학관은 다자녀 가정 차량의 주차료를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과학놀이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 운영 중인 특별전, 체험․강연, 문화행사 등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각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