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트레이딩 정명재 대표, “열정 넘치는 기업 새로운 문화 창조”
엠제이트레이딩 정명재 대표, “열정 넘치는 기업 새로운 문화 창조”
  • 서해 기자
  • 승인 2020.05.04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9일 만난 엠제이트레이딩 정명재 대표는 “Better life style"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병행 수입 공급사업 확대와 해외 명품 브랜드 국내 런칭, 유럽 명품 가구 국내 유통 및 FNB 사업부 확대 등 다양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국내 최대의 명품 유통 회사를 목표로 한 정 대표는 코로나 19에도 2020년이 유통사업에 뛰어들어야 하는 적기라고 생각한다고 전망했다-편집자 주.

 

엠제이트레이딩 정명재 대표
엠제이트레이딩 정명재 대표

 

대표님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에서 경영학, 국제학, 정치학을 전공했고 북미, 남미, 유럽 등에서 거주하며 유년시절을 해외에서 학업했습니다. 해외 경험을 토대로 20대 중반에 창업한 명품 유통 전문 회사 엠제이트레이딩은 어느덧 15년이 됐습니다.

엠제이트레이딩은 “Better life style"을 지향하며 현재 진행형으로 사업 분야가 다각화 되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주)엠제이 트레이딩 홀딩스 명품 유통업 회사 대표 및 (주) 엠메부티크 명품 편집샵, 해외 명품 브랜드 공식 판매사 대표등 다양한 명품 분야의 회사들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대표님이 생각 하시는 창업이란 무엇입니까.

창업이란 “서로 잘하는 일에 집중해 모두가 성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급과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는 공급과 유통을, 판매를 잘하는 창업주는 판매에만 집중하면 성공은 당연히 보장 받아야 되는 권리가 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창업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년 유통 사업 전망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0년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국내외 경기가 소강됐지만 아이러니하게 명품 유통 및 온라인 판매 분야는 대규모 유통업계 매출하락에 따른 풍선효과로 더욱 호황 이였습니다. 모든 위기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명품 사업은 지난 20여 년간 지속 성장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제공하는 사업에 위기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거시 적인 경기는 하락 할지 몰라도 진정성 있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공급할 자신이 있다면 2020년이 유통사업에 뛰어들어야 하는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대표님의 소비자 공략 노하우는 무엇입니까.

잘하는 판매는 “판매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 대변”이라고 생각합니다. 판매자 또한 소비자이지만 막상 판매를 하게 되면 판매자의 입장에서 판매를 하게 됩니다. 판매자에게는 익숙한 상품이 소비자에게는 익숙지 않은 상품일 수 있습니다.

나라면 구매할 제품을 판매하고, 나라면 만족할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품을 보지 직접 보지 않아도 눈앞에서 보고 있는 것 같은 온라인 판매를 한다면 소비자는 구매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에게 소비에 완벽한 행복과 만족을 주는 것이 소비자 공략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경영 계획과 목표에 대해 말씀바랍니다.

지난 15년간 엠제이 트레이딩은 국내 명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엠제이 트레이딩의 파트너 사들은 매년 20%~50의 성장을 기록했고 파트너사들의 큰 신뢰와 도움통해 엠제이 트레이딩도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엠제이트레이딩은 병행 수입 공급사업 확대와 해외 명품 브랜드 국내 런칭, 유럽 명품 가구 국내 유통 및 FNB 사업부 확대 등 다양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국내 최대의 명품 유통 회사를 목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