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누드고시
사진제공=누드고시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일정을 계속 미뤄왔던 경북지역에서 시험일정을 발표했다. 

‘2020년도 경상북도 지방공무원 제1회 경력경쟁 임용시험 일정 변경 공고’에 따르면 원서접수는 추가로 받지 않고 필기시험은 5월 23일에 진행한다. 

시험장소는 5월 8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가산점 적용은 변경된 필기시험일 전일까지 유효하게 등록된 경우에 한해 인정받을 수 있다. 시험장에서는 코로나 19 전파를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이 필수다. 감독관의 지시를 이행하지 않으면 입실이 제한될 수 있다. 코로나 상황 지속 여부에 따라 시험이 재연기될 수도 있는 점도 참고하자.

변경된 시험일까지 앞으로 1개월이 남았다. 수험생들은 남은 시간 동안 다시 실전을 대비한 훈련이 필요하다. 문제풀이를 할 때는 시간을 재면서 풀어보고 여러 문제를 풀어보면서 기억이 안나는 것은 없는지 헷갈리는 내용은 없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기출문제의 반복도가 높은 만큼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익혀놓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문제풀이 연습이 충분하다면 시험까지 속독으로 빠르게 교재를 회독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까지 했던 내용을 더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기출문제 풀이와 해설강의로 빠르게 출제된 문제 위주로 개념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촉박한 자신있는 과목에 집중하고 부족한 과목을 중심으로 공부해야 한다.

한편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전문 교육원’ 누드고시에서는 수험생을 위해 역대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기출문제에 대한 해설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누드고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