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상상력이란 사전적 의미로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이나 사물에 대해 마음속으로 그리는 힘을 뜻한다.

하지만 아이들의 경우 성인보다는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그것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상상력 발달을 도와줄 동화구연지도사의 역할이 크다.

동화구연지도사는 눈으로 보는 언어인 동화를 직접 구연함으로써 귀로 감상하는 언어로 만들어주며 그림책을 읽고 동화 속 인물의 목소리, 감정 등의 표현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교구제작방법부터 교구를 활용하는 방법 등 동화구연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도 다룬다.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수업을 통해 60% 이상 수강할 시 온라인 시험의 자격이 주어진다. 온라인 시험에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면 최종합격으로 자격증이 발부된다.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은 유아교육기관 등 동화구연 교사, 초등학교 방과 후, 문화센터, 교육원, 원격평생교육원, 보육원, 재활시설, 요양시설 등에 동화구연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