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알마 스터디카페 신탄진점 (사진제공 = 대전 신탄진점)

라이센스뉴스 = 박세창 기자 | 프랜차이즈 가맹 부담으로 작용하는 가맹가입비, 교육비, 로열티를 없애는 ‘3無 공약’을 내건 엘알마 스터디카페가 대전 신탄진점을 오픈했다.

신탄진점 정미란 대표는 “최저임금 상승으로 매니저 인건비 부담과 코로나 바이러스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이라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이 많았다”며 “프랜차이즈 수십 곳으로부터 비교 견적을 진행해지만 매출상권의 진입이 힘들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정미란 대표는 “예비창업자들은 공통적으로 창업 전 피할 수 없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데 부담이 많은 프랜차이즈 가입이냐 불안요소가 많은 개인 브랜드 창업이냐가 그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엘알마 스터디카페 신탄진점은 예비창업자들의 고민과 부담을 덜기 위한 사업전략으로 탄생했다. ‘3無 공약’을 통한 초기 투자비용의 부담 완화, 고객이 필요한 부분만 따로 서비스하는 맞춤형 창업, 검증되고 오류가 없는 키오스크를 활용한 점주와 고객의 편리함이다.

대전 신탄진점 정미란 대표는 “초기 투자비용과 맞춤형 창업을 통해 스트레스 없이 오픈했다”면서 “유통 마진을 줄인 본사의 자체 교구재의 도매구매를 받았고 인테리어 감리서비스, 부동산 배후수요 분석 등 나에게 필요한 부분만 골라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아 합리적인 창업을 진행했다. 우리 부부 2명이 스트레스 안 받고 충분히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이 된다. 오픈 시 목표는 무인화 운영이였고 실질적으로 편하고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엘알마 디자인은 스터디카페 뿐만 아니라 엘알마 라이브러리, 엘알마 독서실을 통해 스터디센터 창업의 다양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가맹비, 로열티, 교육비가 없으며 예비창업주의 필요한 부분만 골라 해결해주는 ‘맞춤형 창업’을 제공하고 있다.

lcnews.park@gmail.com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