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후보자선거공보물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차주로 다가온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는 물론 네이버 검색 및 지도에 이르는 영역을 통틀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15일 선거 당일에는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간대별, 지역별 투표율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투표 종료 후에는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의 공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 정당 판세와 화제의 선거구 및 지역별 출구조사 결과가 제공된다. 

또한 지도를 기반으로 지역별 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이를 통해 정당 별 지역구 의석 수와 비례대표 의석 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후, 이번 국회의원 선거 결과의 특색과 전망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방송사들의 다양한 선거 특집 방송들 을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10일부터는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들을 위해, 네이버 검색 결과로 사전투표 준비물과 함께 지역 별 사전투표소 위치, 코로나19에 대비한 대국민행동수칙 정보까지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이어, 후보자 별 선거 공보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공보물은, 후보자 정보를 종합적으로 비교·평가할 수 있는 핵심 자료이다.

네이버에서 후보자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선관위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정보와 함께 공보물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총선 특집 페이지에서 지역구를 설정하면, 해당 지역구 후보자들의 공보물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우편이 아닌 온라인으로 제공되어, 이용자들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후보자 공약 중 먼저 보고 싶은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해 조회할 수 있고, 각 페이지를 확대 및 축소해서 볼 수도 있다.  

네이버는 선거를 앞두고 네이버앱에서 음성검색 기능을 활용한 ‘투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10,11일 양일과 공식 선거일인 4월 15일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SNOW 앱 총선 필터를 활용한 ‘투표 인증(URL)’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투표 인증을 진행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15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