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 전경 (사진제공=은평구청)
은평구청 전경 (사진제공=은평구청)

라이센스뉴스 = 한진수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경제 침체 및 불황이 장기화 되면서 경제 위기에 처한 은평구민을 긴급하게 지원하기 위해 ‘은평형 코로나19 극복지원단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3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경기 침체로 실직, 무급휴직, 일자리를 잃은 아르바이트생 등 실질적 어려움에 처한 구민에게 도움이 되고자 은평구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구에서는 지난 1일 추경예산을 통해 사업비 3억 9000만원을 확보했다.

사업기간은 2020년 4월 13일부터 5월 12일까지 1개월이며 참여자격은 은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신체 건강한 구민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생활이 어려워 긴급 지원이 필요한 구민을 우선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총 240명으로 선발된 구민은 사업 부서 및 각 동주민센터에 배치되어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한 취약지역 방역, 다중이용시설 및 다중참석행사 점검 및 순찰, 환경정비, 코로나19관련 긴급 현안업무 추진 보조업무 등에 투입된다. 

신청방법은 신분증을 소지해 주민등록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구비된 신청서 및 정보제공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은평구는 심사를 거쳐 4월 9일 개인별 문자메세지 또는 전화로 선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은평형 코로나19 극복지원단 사업이 구민에게 실질적인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일자리경제과 일자리노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