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정용만 (주)설빙 회장에게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2일 서울 마포 소재 드림스퀘어에서 착한프랜차이즈 운동 확산을 위한 일정을 이어갔다. 

가맹 수수료 인하 등 이날 착한프랜차이즈 운동에 동참한 가맹 본부는 ’역전 에프엔씨‘(대표이사 소종근), ’앤하우스’(대표이사 하형운), ’설빙‘(정용만 회장), ’S&S 컴퍼니’(대표이사 이성민), ’웰빙을 만드는 사람들’(대표이사 명정길) 등이다.

가맹 점주와 고통 분담 중인 ’착한 프랜차이즈‘는 국민 호응 속에 지난 주 대비 19곳이 늘어나 66곳이며 수혜 대상 가맹점도 7만 곳에 이른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상공인연합회 김임용 수석부회장과 박인철 제주지회장도 참석했으며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참석한 착한 프랜차이즈 5곳은 최대 2개월의 가맹수수료 인하, 현금지원 등 가맹점에 총 28억 원(자체 추산 합계)을 지원 중이다. 

가맹본부 대표들은 가맹 점주들이 정부 지원 정책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가 홍보를 많이 해 줄 것을 당부하며 국내 프랜차이즈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방안 마련도 요청했다. 

이에 박 장관은 “착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 대해서는 최대 60억 원 한도에서 저금리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피해점포에도 재료비 및 홍보·마케팅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장관은 ’플라워 버킷 챌린지(Flower Bucket Challenge)’ 캠페인에 동참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jsh@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