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의 원천기술 '다이나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 적용 엔진 보호력 강화

'쉘 리무라 K' [사진=한국쉘석유주식회사 제공]
'쉘 리무라 K' [사진=한국쉘석유주식회사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한국쉘석유주식회사는 국내 도로 환경과 계절 변화에 최적화된 상용차 전용 합성 엔진오일 '쉘 리무라 K 10W-40'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품명 'K'는 한국의 영문 이니셜 첫 글자에서 따온 것으로, 한국 시장 전용 판매 제품임을 의미한다.

쉘 리무라 K는 쉘 석유의 디젤 엔진오일 브랜드인 리무라에서 출시한 상용차 전용 합성엔진오일이다. 쉘 고유의 '다이나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DPP)'을 적용해 ▲부식 방지 ▲마모 방지 ▲퇴적물 최소화 등 높은 엔진 보호력을 갖췄다. 

다이나믹 프로텍션 플러스 기술은 천연 가스를 순도 99.5% 기유로 전환시켜 연비 향상을 지원하는 '쉘 퓨어 플러스 기술'과 다양한 운행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하도록 설계된 '적응형 첨가제 기술'을 말한다.

한국 시장 전용 판매 제품인 쉘 리무라 K는 계절 변화가 많은 날씨나 여러 도로의 노면 상태를 고려해 국내 주행 환경에 맞춰 엔진을 보호하는 데 최적화됐다. 

유해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엔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연료 소모량을 줄여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오일 교환 주기를 최적화해 화물운송사업자의 총 정비 비용(TCO) 절감도 돕는다. 

또한 유럽 연합에서 시행하는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Euro 6를 충족했으며, 대형 디젤 엔진 차량의 오일 규격 중 하나인 미국석유협회(API)의 CK-4 등급을 받았다. 

라머스 예룬 피터 한국쉘석유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이 장거리 운행이 많은 한국 상용차 운전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쉘석유는 향후에도 국내 소비자 입장에서 세분화된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