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베팅게임 이용자보호선포식 개최 (사진제공=스포빌)
스포츠베팅게임 이용자보호선포식 개최 (사진제공=스포빌)

라이센스뉴스 = 이병호 기자 | 스포츠베팅게임 스포플레이 운영사 스포빌은 빌런홀딩스와 함께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4일 스포츠베팅게임 이용자보호선포식을 개최하고 이용자보호가이드라인 제정을 선포했다. 

스포빌은 게임 이용자들의 권익보호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이용자보호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스포츠베팅게임이 건강한 문화컨텐츠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준혁 야구재단 양준혁 이사장을 비롯해 게임이용자보호시민단체협의회 김규호 상임대표, 전국복권판매인협회 하진억회장, (사)대한당구연맹 남삼현 회장, 리얼야구존 이승진 회장 및 관계자들과 스포츠스타 송종국, 안효연, 유상철(해외 출국전 영상메세지) 및 시민단체의 인사들이 참여했다.

스포빌 오승환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그간 게임 산업은 비약적인 성장을 해오는 과정에서 적지 않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사행성 논란과 청소년 보호를 게을리한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결국 중독문제로 이어져 산업은 위축되고 게임에 대한 이미지는 실추됐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제공업자 스스로 이용자보호를 위한 기구 설치와 모니터링을 통해 비정상적 게임의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한 출발을 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양준혁 재단이사장은 “오늘 선포식을 시작으로 스포츠베팅 게임이 국내에서도 건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문화 중 하나로 정착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게임이용자보호시민단체협의회 김규호 상임대표는 이용자보호 운동 강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오늘 자리는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게임사가 법적 규제 이전에 먼저 앞장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게임사가 준비하는 이용자 보호기구 설치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복권판매인협회 하진억 회장은 “사행성 게임에 대한 이미지 제고가 이루어지면서 기존 게임 참여자 뿐 아니라 신규참여자도 많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스포빌 게임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놀이 문화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당구연맹 남삼현 회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복합적인 스포츠 컨텐츠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면서 “대한당구연맹도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만드는데 뜻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리얼야구존 이승진 회장은 “함께 즐기는 야구, 야구를 통한 여가생활, 리얼야구존은 스포츠 문화콘텐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선포식을 통해 스포빌과 함께 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포빌은 게임법 입법예고를 통해 나타난 이용자 보호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용자 보호 책임자 지정, 과몰입 예방 및 관리, 게임물 이용의 자기제한과 안전책임,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 모니터링 등 추진성과 평가를 통해 이용자 권익보호와 부작용 해소를 위한 인식 교육 웹툰 영상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