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2일 SPC삼립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신제품 ‘냉면’ 3종을 출시했고,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과일 듬뿍 망고청’ 신제품을 출시한다. 배상면주가 자사 무(無)아스파탐 제품 ‘느린마을막걸리’가 네이버 쇼핑의 탁주 구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고, 정식품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Golden Brand 인증식’에서 ‘베지밀’이 두유 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앱솔루트 패션프루트’를 출시하며, 풀무원식품은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향긋하면서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밀 비빔면’을 출시했다. 교촌치킨은 국내 최대 캠핑 축제 고아웃 캠핑 축제에서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했다.


◆ SPC삼립, ‘하이면’ 냉면 3종 출시 


SPC삼립, 하이면 냉면’ 출시 [사진=SPC삼립 제공]
SPC삼립, 하이면 냉면’ 출시 [사진=SPC삼립 제공]

SPC삼립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신제품 ‘냉면’ 3종을 출시했다.안동의 향토음식 안동식혜를 활용한 ‘홍냉면’을 출시했다. 물과 찹쌀, 엿기름 등의 곡물과 무, 고춧가루, 생강 등의 채소를 넣은 안동식혜와 3가지 과일(사과, 배, 매실), 8가지 야채(무, 무청, 마늘, 생강, 양파, 부추, 배추, 고추)로 맛을 낸 매콤 새콤한 숙성 소스를 바탕으로 만든 육수에 쫄깃한 메밀면이 어우러진 ‘홍비빔냉면’, ‘홍물냉면’ 등 2종이다. 

또한 제주산 무로 담근 동치미에 깊게 우려낸 닭 육수를 넣어 감칠맛이 살아있는 ‘평양식 동치미 물냉면’도 선보였다. 기호에 따라 삶은 계란, 오이, 편육을 얹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전국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과일 함량 99% ‘과일 듬뿍 망고청’ 출시


복음자리, 과일 함량 99% ‘과일 듬뿍 망고청’ 출시 [사진=복음자리 제공]
복음자리, 과일 함량 99% ‘과일 듬뿍 망고청’ 출시 [사진=복음자리 제공]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과일 듬뿍 망고청’ 신제품을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과일 자체의 풍부한 맛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겨냥해 과채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만의 노하우로 만들었다.‘과일 듬뿍 망고청’은 이름 그대로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맛과 향이 진하기로 유명한 페루산 애플망고와 망고농축액 등 망고를 66% 이상 사용했다. 여기에 파인애플 농축액 33%이 더해져 과일 자체의 건강한 단맛을 냈다. 
 
애플망고 원물을 그대로 담아 과육이 부드럽게 씹히고 달콤한 과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순간 살균 특수설비 사용으로 맛과 향이 변하는 것을 방지해 최대 5개월까지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카페 메뉴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유나 요거트와 섞어 스무디로 즐기거나, 탄산수를 부어 망고에이드로 활용해도 좋다. 

 


 느린마을막걸리, 네이버 탁주 구매 순위 1위… 3,500만병 판매 돌파


느린마을막걸리 연간 매출 성장 추이 [사진=배상면주가 제공]
느린마을막걸리 연간 매출 성장 추이 [사진=배상면주가 제공]

배상면주가 자사 무(無)아스파탐 제품 ‘느린마을막걸리’가 네이버 쇼핑의 탁주 구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느린마을막걸리는 2010년 출시 이후 13년간 누적 판매량 3,500만병을 돌파, 국내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하며 ‘내추럴 막걸리’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느린마을막걸리는 단일 제품으로 2010년 연간 매출 5억원 규모에서 2013년 17억원, 2016년 30억원, 2019년 75억원, 2022년 174억원을 넘어서는 등 매년 주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왔다.배상면주가를 대표하는 느린마을막걸리는 오직 국내산 쌀, 누룩, 물만으로 빚은 프리미엄 막걸리다. 아스파탐 등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개성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반 막걸리보다 쌀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아도 충분한 단맛을 낼 수 있다.
 
 


◆ 정식품 ‘베지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


정식품 ‘베지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 [사진=정식품  제공]
정식품 ‘베지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 [사진=정식품 제공]

정식품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Golden Brand 인증식’에서 ‘베지밀’이 두유 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올해로 25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는 대한민국 소비자의 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평가된다.

이날 인증식에서 정식품 베지밀은 두유 부문 1위 인증패를 수상했다. 베지밀은 브랜드 인지도를 측정하는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 항목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고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항목에서 모두 최고점을 받았다. 또한 베지밀은 두유 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로 선정됨에 따라 10년 연속 1위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로 인증 받아 국민 두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 앱솔루트 보드카, ‘앱솔루트 패션프루트’ 출시


앱솔루트  패션프루트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제공]
앱솔루트 패션프루트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제공]

페르노리카코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가 패션푸르트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앱솔루트 패션프루트(ABSOLUT PASSIONFRUIT)’를 출시한다.신제품 ‘앱솔루트 패션푸르트’는 지난 2021년 ‘앱솔루트 워터멜론’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새로 선보이는 플레이버로 더욱 눈길을 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열대과일 ‘패션프루트’의 맛과 천연향을 그대로 담은 것은 물론, 강렬한 노란색과 보라색의 대비를 담은 바틀 디자인은 그 자체로 패션프루트를 연상시킬 만큼 감각적이다.

이번 신제품은 정식 출시 전, 지난 해 말 앱솔루트가 선보인 ‘월드 오브 앱솔루트 칵테일’ 캠페인 영상에서 선공개되며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앱솔루트의 키 플레이버와 이를 대표하는 칵테일을 인물로 형상화한 캠페인 영상 가운데 패션프루트의 컬러풀한 색감과 열대과일 특유의 향을 표현한 인물을 등장시켜 신제품 출시를 예고한 것이다.앱솔루트 패션프루트는 천연향만으로도 패션프루트 본연의 달콤한 맛과 향을 충분히 구현하여 어디에나 조화롭게 어울린다. 얼음을 채운 잔에 앱솔루트 패션프루트 30ml,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패션프루트 퓨레 25ml, 설탕 시럽 15ml와 토닉을 60ml를 넣고 잘 저어주기만 해도 간단한 레시피로 훌륭한 앱솔루트 하이볼 – 더블 패션 프루트 스타가 완성된다.

 


◆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출시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출시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 비빔면’ 출시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식품은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향긋하면서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밀 비빔면’을 출시했다. ‘메밀 비빔면’은 풀무원이 상온 HMR의 개념을 확장해 나간다는 포부를 담아 출시했던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에 이은 ‘풀무원 자연건면’ 브랜드의 두 번째 제품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새로운 공정 방식을 적용해 메밀면의 표면을 더욱 거칠게 만들었으며, 일반적인 라면 제품과 달리 웨이브가 적은 면 형태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점 스타일의 메밀면 느낌이 살아있는 식감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메밀 비빔면’은 풍성한 김과 통깨 건더기는 물론, ‘볶은 메밀 건더기’를 넉넉하게 넣어 톡톡 튀는 식감과 씹을수록 올라오는 고소한 풍미를 차별화했다. 고추장을 베이스로 배를 갈아 넣고 양파와 고추, 마늘 등 식물성 재료만으로 숙성 비빔장을 완성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과 매콤하고 알싸한 양념의 맛이 느껴지는 메밀 비빔면 이미지를 크게 배치하고 제품명을 하단에 강조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식도를 더욱 높였다.

 


◆ 교촌치킨, 고아웃 캠핑 축제서 웰컴 기프트로 ‘블랙시크릿’ 상품권 증정


교촌치킨, 고아웃 캠핑 축제서 웰컴 기프트로 ‘블랙시크릿’ 상품권 증정 [사진= 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 고아웃 캠핑 축제서 웰컴 기프트로 ‘블랙시크릿’ 상품권 증정 [사진= 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이 국내 최대 캠핑 축제 고아웃 캠핑 축제에서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경상도 지역 최초이자 역대 최대 규모의 캠핑 축제로, 캠핑 외에도 파머스마켓과 프리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교촌은 고아웃캠핑 기간 동안 축제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웰컴 기프트 형태로 '블랙시크릿 오리지널'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했다. 상품권은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됐다. 블랙시크릿은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5가지 향신료에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 깊은 풍미를 구현한 메뉴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맛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