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토스증권 고객 1372명 대상 설문조사…82%가 토스증권 MTS에 만족
3년차 키워드는 ‘확장’…WTS, 해외옵션 등 새로운 서비스 선보일 예정

토스증권이 출범 2주년을 맞이했다. [사진=토스증권 제공]
토스증권이 출범 2주년을 맞이했다. [사진=토스증권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형식 기자 | 2021년 3월 출범 후 3개월만에 350만 고객을 확보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인 토스증권(대표이사 오창훈)이 2주년을 맞아 480만명의 고객과 함께하는 모바일 특화 증권사로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 출범 1년 9개월만에 분기 첫 흑자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월에는 미국주식 거래액 기준 시장 점유율이 20%에 육박하며 미국주식 서비스 개시 1년 여 만에 업계 최상위권 수준의 성과를 달성해 증권업계 ‘메기’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2년 전 처음 선보인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화면 디자인과 고객 경험을 선보였다. 

주식투자를 처음 접하는 초보 투자자도 한 눈에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 토스증권의 MTS는 고객들로부터 직관적이고 혁신적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계좌개설 증가로 이어졌다. 

토스증권은 리테일 주식거래 시장의 트렌드도 변화시켰다. 

토스증권 출범 당시 간소화된 매매 과정과 투자정보의 다양성 부족을 문제 삼았던 기존 증권사들도 점차 ‘토스증권식’ MTS로 개편하기 시작했다. 토스증권은 증권업계의 메기를 넘어 주식투자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기 충분했다.

출범 2주년 기념으로 지난 9일 하루 동안 토스증권 고객 1372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용 고객 10명 중 8명 이상이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8.5%가 ‘만족’, 33.4%는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36.2%)’ ‘쉽고 간편한 매매경험(35.2%)을 그 이유로 꼽았다. 그 뒤를 이어 ‘직관적인 화면과 서비스(29.9%)’, ‘읽기 쉬운 투자 콘텐츠(26.2%)’ 도 많은 선택을 받았다.

토스증권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서비스인 ‘주식 모으기’는 국내 및 해외 주식을 원하는 만큼 원하는 주기적으로 모을 수 있는 서비스로, 투자 주기는 매일부터 매주, 매월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실시간 소수점 거래를 통해 최소 1000원부터 소액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다. 자체 분석 결과 주식 모으기 이용 고객의 절반 이상이 해당 서비스를 6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고객들이 토스증권 하면 연상하는 3가지 이미지는 ‘사용이 쉽고 직관적인(58.3%)’, ‘새롭고 혁신적인(31.5%)’과 ‘고객중심적인(18.2%)’ 으로 조사됐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이 세 가지 키워드들은 토스증권이 지난 2년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모든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MTS를 만들기 위해 지켜온 소신과 그 성과를 보여주는 결과”라고 전했다.

15일 서비스 3년차를 맞은 토스증권은 더 많은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상품과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MTS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서비스의 내실을 다지는데 집중했다면, 올해는 MTS를 넘어 WTS(웹 트레이딩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보다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투자하면 첫 번째로 생각나는 서비스’라는 회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국내 및 해외주식 투자 외에 새로운 상품인 해외주식 옵션 거래를 연내 출시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투자라는 영역을 토스증권만의 서비스 철학과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며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은 480만 고객들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 덕분이었다”며, “앞으로 투자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고민하고,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투자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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