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출처=교육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출처=교육부)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13일 17개 시도지사와 코로나19 ‘중국 입국 유학생 지원‧관리 대책 영상회의’를 했다.

교육부는 지난 5일 학교 등 교육기관의 학생‧교직원 관리 지침을 안내하면서 중국을 다녀온 학생이나 교직원은 입국 후 14일간 한시적 등교 중지(교직원은 업무배제)를 권고했다. 

또한 중앙부처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범부처 유학생 지원단‘을 구성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대학 지원 대책‘을 발표했고 대학들에게 4주 이내에서 개강연기를 권고한 바 있다.

중국 입국 유학생 관리로 예상되는 대학의 어려움을 대비해 ‘정부-지자체-보건당국’이 함께 공동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지자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 것이다.  

유은혜 부총리는 “지자체는 유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지역 감염 차단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며 대학과 지자체, 교육부가 긴밀히 협조하여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방안을 함께 강구하자”라고 강조했다. 

                                    

jsh@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