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특허 출원, ‘특허로’ 한번에 쉽게
국제특허 출원, ‘특허로’ 한번에 쉽게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01.02 0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특허청]
(출처=특허청)

 

특허청은 세계지식재산기구(이하 ‘WIPO’)와 손잡고 1월 2일 부터 PCT 전자출원 절차 서비스를 간소화해 제공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특허청에 따르면 WIPO와 협력해 국내 전자출원 사이트인 특허로와 WIPO의 전자출원 사이트인 ePCT의 계정을 연계하는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고 2일부터는 ePCT에서 PCT 국제출원서를 작성부터 제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 출원인은 특허로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ePCT 계정정보 연계 메뉴 선택으로 ePCT에 로그인을 수행해 한번에 웹방식으로 PCT 국제출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기존에는 PCT 출원을 위해서는 5단계를 거쳐야 했으나 개선 후에는 2단계만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특허청과 WIPO는 PCT 국제출원 현황 모니터링 확대 등 다양한 PCT 관련 정보를 서비스하기 위해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허청 마정윤 정보시스템과장은 “IP 서비스의 국제화 추세에 발맞춰 WIPO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양자간 웹출원 서비스 연계를 구축했다”며 “PCT 전자출원의 절차가 간편해짐에 따라 해외 특허 획득이 필요한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 신기술을 신속하게 국제출원 할 수 있게 됏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