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2022년 ‘Microsoft Office Specialist 경진대회’ 성황리 종료

YBM이 MOS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사진=YBM 제공]
YBM이 MOS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사진=YBM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YBM이 ‘Microsoft Office Specialist 경진대회(이하 MOS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YBM은 지난 10일 YBM 신촌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진대회 본선은 지난달 20일 고려대학교(안암캠퍼스) 국제관에서 예선 통과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초·중등부와 고등·대학·일반부 2개 부문에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각 과목별 우수한 성적을 취득한 수상자 18명이 가려졌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2023년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MOS 세계경진대회 참가를 위한 국내 본선 진출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하금수 YBM 한국토익위원회 전무는 “Microsoft에서 개발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관 및 각급 학교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필수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대회는 MS 오피스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효율성을 알리고, 아울러 내년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인 MOS세계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일 학생을 선발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는 MS 사가 1985년 개발한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 시험으로 전 세계 140개 국가에서 활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1000여 개 기업 및 대학에서 신입사원 채용, 인사고과, 직원 교육, 학점인정, 졸업인증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IT 자격증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