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법인 통합을 위한 대내/외 고객 대상 IT 시스템 오픈 박차
파일럿 기간 동안 현장 의견 수렴해 IT 시스템 완성도 높여 나갈 예정

KB라이프생명 통합 사옥 [사진=KB생명 제공]
KB라이프생명 통합 사옥 [사진=KB생명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은 1월 ‘KB라이프생명’의 출범을 앞두고 IT 시스템 통합 오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월 통합 계획을 발표한 뒤 I. KB라이프생명 통합 사옥 이미지T 시스템 통합 준비를 시작했다. 먼저, 고객 편의를 위해 각각 운영되던 홈페이지 및 콜센터 시스템 등의 고객 안내 채널 서비스를 통합했다. 양사의 기존 고객들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합 계약 조회 및 각종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콜센터 시스템과 대표번호도 하나로 통합했다.

영업 시스템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양사의 상품을 설계 및 판매할 수 있으며, 고객 정보 관리나 영업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정식 오픈 전 영업 채널 대상으로 현장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양사의 임직원들이 KB라이프생명의 일원으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 시스템을 재정비했다. 스마트오피스를 활용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하나의 PC에서 양사의 업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IT시스템 통합은 높은 완성도를 위해 두 단계로 나눠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KB라이프생명의 출범에 맞춰 첫 번째 단계를 완료하며, 출범 후인 2023년 하반기를 목표로 두 번째 단계를 진행해 시스템을 더욱 정교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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