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역모기지’ 기능 추가한 종신보험 출시로 배타적 사용권 신청
고령화 시대 맞춰 노후 생활 자금뿐만 아니라 장수 리스크까지 대비

푸르덴셜생명보험이 업계 최초로 종신보험에 ‘역모기지’ 기능을 더한 ‘(무) 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이미지=푸르덴셜생명보험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이 업계 최초로 종신보험에 ‘역모기지’ 기능을 더한 ‘(무) 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이미지=푸르덴셜생명보험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푸르덴셜생명보험(대표이사 사장 민기식)은 업계 최초로 종신보험에 ‘역모기지’ 기능을 더한 ‘(무) 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부가 노후에 집을 담보로 매월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주택연금제도와 비교하면 이 상품은  주택대신 가입자의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한다는 점에서 유사점이 있다.

(무) 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은 소득 없는 노후를 대비해 사망보장은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노후까지 준비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상품으로 표준형과 비교하면 해지 했을때 받는 해지환급금이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평소에 내는 보험료가 저렴하다.

특히, 가입 시점에 확정된 금액을 매월 지급받아 노후 생활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노후 생활 자금으로 사용하는 역모기지 지급액이 기존 사망보험금을 초과하더라도 평생 지급해 장수 리스크까지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역모기지 지급 이후에도 사망보장은 유지된다. 역모기지 기간 중 사망 시 역모기지원리금을 제외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며, 원리금 전액 상환 시에는 최초 사망보장금액을 전액 보장받을 수 있다. 역모기지원리금의 부분 또는 전액 상환에 따른 수수료도 없어 역모기지의 지급, 일시 중지, 재개, 상환 등을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유연하게 관리 가능하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관계자는 “기존의 연금전환특약, 약관대출 등의 기능과는 전혀 다른 ‘역모기지’ 기능을 종신보험에 탑재한 상품은 이번이 업계 최초다"라며 “이에 따라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배타적 사용권 신청했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무) 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의 보험료 납입 기간은 5년납, 10년납, 15년납, 20년납, 25년납, 30년납, 55세납, 60세납, 65세납, 70세납, 75세납, 80세납 중 선택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