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소영 원장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조소영 원장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디자인이 달라야 한다. 두께가 달라야 한다. 디자인에 있어 직선과 곡선의 사용이 달라야한다. 꼬리의 형태, 결표현이 달라야 한다.

남자눈썹 이야기다. 여자눈썹과 같은 방법으로 디자인과 결표현을 진행하면 여장남자 혹은 어설픈 실력으로 화장한 느낌이 나게 된다. 카리스마를 잃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움을 끌어올리기 위해 여자눈썹과 디자인부터 결, 표현까지 전체적으로 해법을 달리해야 한다.

남성의 이목구비 중 이미지를 결정짓는 70%가 눈썹이다. 눈썹이 짙은 남자는 인상이 또렷하게 남을 뿐더러 강한 승부욕을 느끼게 한다. 눈썹이 선명하면 눈빛에도 힘이 실려 신뢰감이 높아진다.

관상학적으로도 눈썹은 부부운, 형제운, 자식운, 금전운, 사업운을 좌우한다고 알려져 있다. 나이가 들면서 머리숱이 줄어드는 것처럼 눈썹 숱도 줄어든다. 옅어진 눈썹 탓에 인상이 유약해진다며 고민하는 중년 남성들이 많다. 눈썹 이식이나 반영구 화장 등 눈썹 시술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남성 눈썹 관리에서 가장 큰 화두는 ‘자연스러움’이다. 이미지에 변화를 주면서도 ‘눈썹을 정리했다’는 사실은 숨기고 싶어 하는 것이 남성들의 공통된 심리이기 때문이다. 기존의 눈썹 이식이나 반영구 화장을 통한 시술법은 인상이 투박해지거나 색소가 번지는 부작용이 있어 시술을 망설이는 이들이 많았다.

눈썹반영구 화장과 관련한 다수의 기술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기계를 쓰지 않고 눈썹에 색소를 심어 부작용을 최소화시켜 자연스러운 이미지 변화 욕구에 한 발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는 ‘조앤눈썹 조소영 원장’에게 물었다.


◆ 남자 눈썹복원술을 개발하게 된 계기


성형외과에서 고객의 불만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분야가 눈썹 이식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눈썹 이식은 자가 모발을 이용하는데, 눈썹의 생장 주기가 5~6개월이라면 모발은 5~6년 정도다. 눈썹은 약 1개월동안 성장 후 대략 3~4개월 정도 머물다가 떨어지는데 모발은 계속 자라나기 때문에 인상이 투박해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2001년 국내에 들어온 반영구 화장 기술 역시 기계를 잘못 사용할 경우 색소가 번지는 부작용이 생긴다. 눈썹복원술은 이런 부작용을 없애려는 니즈에서 출발한 신기술이다.


◆ 비교적 많이 알려진 눈썹 문신, 반영구 화장과 비교했을 때 차이점은


가장 큰 차이점은 기계 사용 여부다. 문신은 전기 기계를 이용해 작업을 한다. 검은 색소를 사용하는데 색소가 모세혈관을 지나 진피까지 침투하면 색이 푸르게 번지는 부작용이 생긴다. 반영구 화장은 문신보다 안전한 미네랄 색소를 사용하지만 모세혈관과 진피에 닿을 경우, 문신처럼 영구적으로 지워지지 않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특허를 받은 남자눈썹복원 기술은 안전한 천연안료를 사용하면서도 기계를 이용하지 않고, 표피의 깊이를 0.3mm 로 한정해 미세한 깊이에 실제 눈썹과 같은 흐름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좋은 눈썹 / 나쁜 눈썹


일반적으로 눈썹의 모양을 결정짓는 요소는 눈썹의 길이, 눈썹 결의 흐름, 눈썹과 눈썹의 간격 세 가지다. 성공하는 남성들의 눈썹은 대체로 그 형태가 비슷하다. 숱이 많아 짙고, 활처럼 안정감 있게 굽은 형태다. 정치인을 봐도 성공한 정치인들은 눈썹의 뿌리부터 끝까지 선명하다.

그러나 눈썹이 중간에 잘린 이들은 자의든 타의든 도중에 하차하는 경우가 있다. 남성들의 경우 눈썹의 형태가 여러 가지로 분산돼 있어서 지저분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결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인상이 깔끔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썹이 지나치게 짧거나 숱이 적은 경우에도 부족한 부분을 잘 채워 넣으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변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 얼굴 형태별로 적합한 눈썹의 형태는


일반적으로 얼굴이 둥근 형태면 각진 눈썹이, 얼굴이 사각형이라면 둥근 눈썹이 어울린다. 얼굴이 긴 장방형이라면 일자의 짧은 눈썹이 자연스럽다. 하지만 얼굴형에 맞춰 눈썹을 디자인하는 것은 여성들에게 적합한 관리법이다.

남성의 경우엔 눈썹의 골격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예를 들면 오른쪽으로 누워서 잠드는 습관이 있는 사람의 얼굴을 살펴보면 오른쪽이 넓어진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한쪽 안면골격이 뒤로 밀리며 평평해지는 것이다. 이때 양쪽 눈썹을 똑같은 길이로 그린다면 한쪽 얼굴만 넓어 보이는 느낌을 주게 된다. 좌우 얼굴의 골격 형태와 면적, 눈썹 주변 근육의 움직임을 모두 살펴야 자신에게 딱 맞는 눈썹 모양을 찾을 수 있다. 나에게 맞는 눈썹은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 눈썹 형태를 바꿔서 이끌어낼 수 있는 효과


일반적으로 눈썹 산을 강조하면 강한 인상이 되고, 눈썹산을 살짝 앞으로 당기면서 두께를 얇게 그리면 아이돌 같은 중성적인 눈썹이 된다. 반대로 눈썹산을 뒤로 밀고 눈썹을 조금 두껍게 연출하면 강인한 인상의 중년눈썹이 연출된다. 한 끗 차이로 인상이 바뀌는 것이 눈썹이다. 그래서, “1mm의 마법 또는 1도의 마법”이라고도 한다.

사람의 얼굴은 계속 변하고, 같은 사람의 얼굴도 20대부터 70대까지 어울리는 모양이 달라진다. 몇 가지 패턴만 익힌 채 기계적으로 눈썹을 그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앞으로의 목표는


지금까지 수천 명의 얼굴을 연구해왔다. 남자의 성공을 눈썹으로 표현하는 시대에 발맞춰 누구나 자신감 넘치는 눈썹을 가질 수 있도록 완전한 기술을 전파하는 것이 나의 목표다.

“남자의 눈썹, 그것이 바로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