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8일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권종을 확대하며, 세븐일레븐은 뉴빌리티와 함께 서울 방배동 일대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로봇 배송 서비스 실현을 위한 2단계 실증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유한킴벌리의 영유아 스킨케어 No.1 브랜드 그린핑거는 온 가족용 퍼퓸 핸드케어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을 출시했고, 홈플러스는 문화센터 가을학기 프로그램으로 ‘우리 가족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쌀 요리 쿠킹클래스’를 개설한다. 

 


◆ 아성다이소,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권종 확대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사진=다이소 제공]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사진=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권종을 확대한다. 아성다이소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커지는 상황을 살펴, 지난달 ‘균일가를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였다. 서비스 출시 이후 고액권에 대한 소비자의 요청이 있어 상품권을 마련했다. 이번 권종확대로 총 6가지 상품권을 구성했다.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은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와 다이소 직영 600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및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또한, 11월 중으로 샵(#)다이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븐일레븐, 도심 속 로봇배달 확대 운영 모델 위한 실증 진행


세븐일레븐, 도심 속 로봇배달 확대 운영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도심 속 로봇배달 확대 운영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뉴빌리티와 함께 서울 방배동 일대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로봇 배송 서비스 실현을 위한 2단계 실증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수요맞춤형 서비스로봇 개발∙보급 사업’의 일환이다.이번 2단계 실증 사업은 기존 1점포&1로봇, 1점포&다수 로봇 테스트를 넘어 ‘다수 점포에서 다수 로봇을 활용한 심화 배달 서비스 모델’의 안정적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서울 방배동 소재 점포 3곳(방배점, 방배역점, 방배서리풀점)을 선정하고 배달로봇 ‘뉴비’ 3대를 통한 ‘다점포x다로봇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테스트한다. 고객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과 일반 배달앱을 통해 로봇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대상 지역은 방배 1동 전 지역, 운영 반경은 800m다. 2차 테스트 기간은 올해 말까지 총 3개월이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배달료는 무료다. 

 


◆ 유한킴벌리, 온 가족용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출시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워시 3종 단체컷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워시 3종 단체컷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의 영유아 스킨케어 No.1 브랜드 그린핑거가 보습 효과와 기분 좋은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온 가족용 퍼퓸 핸드케어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핸드워시와 핸드크림 각 3종으로 출시되는 신제품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은 달콤한 너츠향, 상큼한 버베나향, 싱그러운 플로럴향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가능한 세 가지 향으로 마치 숲에 온 듯한 기분 좋은 힐링을 선사한다. 

온 가족이 사용하도록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피부자극 테스트와 사용 후 피부보습 테스트까지 완료해 연약한 아기 피부부터 외부환경에 거칠어진 어른 피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알레르기 유발 가능 향(식약처 고시 성분 25종)이 첨가되지 않은 퍼퓸 핸드케어 제품인만큼,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한 그린핑거 포레스트만의 향을 즐길 수 있다. 

 


◆ 홈플러스 문화센터, 쌀 쿠킹클래스 열고 소비 촉진 앞장


홈플러스 문화센터, 쌀 쿠킹클래스 열고 소비 촉진 앞장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문화센터, 쌀 쿠킹클래스 열고 소비 촉진 앞장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문화센터 가을학기 프로그램으로 ‘우리 가족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쌀 요리 쿠킹클래스’를 개설한다.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하는 2022년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문화센터 가족단위 회원을 대상으로 국산 쌀에 대한 정보 및 다양한 쌀 요리법을 소개한다. 약 90분간 진행되는 수업에서는 아동요리 전문강사가 쌀의 영양정보, 아침밥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 쌀에 대한 오해 등 쌀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부드러움, 단단함, 찰짐, 고슬함을 기준으로 나뉜 4분면 쌀 품종 도표 자료를 활용해 국산 쌀 14개의 품종별 식미 특성도 알려준다. 

‘우리 가족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쌀 요리 쿠킹클래스’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지역별 대표 홈플러스 9개점 문화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총 15개 강좌에 약 160팀(320명)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쿠킹클래스에서 선보인 쌀 요리 레시피는 농식품부가 운영하는 사회관계망(SNS) 채널 ‘미소곡간’에 게시해 전 국민에게 전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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