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씨앤, 전일대비 29.85% 오른 2610원에 거래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앤씨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오후 1시 21분 기준 앤씨앤은 전 거래일 대비 29.85%(600원) 오른 26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주가 급등 배경에는 앤씨앤의 계열사인 넥스트칩이 삼성전자와 ARM의 인수론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21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ARM 인수 가능성에 대해 “다음 달에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님께서 서울에 오실 것”이라며 “그때 무슨 제안을 하실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보도를 통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트위터를 인용하여 “FSD 베타 버전 10.69.2.2가 좋아보인다”며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차량 16만대에 확장한다”고 밝혔다.

앤씨앤이 국내에서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소식이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앤씨앤은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이 외에도 자동차용 운행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