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3일 남양유업이 지난 8월에 이어 뇌전증 환자를 위한 두 번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개최된 프리미엄 주류 전문 전시회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와 B2B 식품박람회 ‘2022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에 참가해 자사 주요 제품 및 신제품 소개를 성황리에 마쳤다. 카페베네가 높아진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대만 내 신규 매장 타오위안 쫑메이점을 오픈했고, 폴 바셋이 오는 26일부터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했다. 

 


◆ 남양유업 Care&Cure, 뇌전증 환자 위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 2탄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 [사진=님양유업 제공]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 [사진=님양유업 제공]

남양유업이 지난 8월에 이어 뇌전증 환자를 위한 두 번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같이 걸을래?” 챌린지는 뇌전증 환자들이 사회적인 편견과 차별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 확대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남양유업과 한국뇌전증협회는 채널 소식란을 통해 캐시워크 앱 이용자들에게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뇌전증 관리·지원법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뇌전증 환자의 약 98.2%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뇌전증 환자들은 국가적 차원의 관리와 지원에서 제외되고 있을 만큼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뇌전증협회는 이러한 뇌전증 환자들을 위해 뇌전증 관리˙지원법 발의를 국회에 건의하였고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률심사 위원회에서 심사가 진행 중이다. 2차 챌린지는 오는 10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서 운영하는 팀워크 챌린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가운데 참가자 중 2만 명에게 캐시워크 앱에서 사용 가능한 소정의 캐시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음료,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 ∙ '2022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참가


하이트진로음료,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 ∙ '2022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 참가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2022 푸드페스타' 현장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가 최근 개최된 프리미엄 주류 전문 전시회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와 B2B 식품박람회 ‘2022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에 참가해 자사 주요 제품 및 신제품 소개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전시에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약 2만 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아 열기를 더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 믹서 브랜드 ‘진로토닉워터’와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 음료 ‘하이트제로0.00’ 부스를 마련해 일반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소개했다. 소토닉, 하이볼 등 토닉워터를 활용한 믹싱주와 하이트제로0.00 시음을 비롯해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1:1 영업 상담을 진행하며 적극 제품을 알렸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최근 진로토닉워터의 확장제품으로 출시한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과 ‘진로토닉워터 홍차’도 함께 선보여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에도 참가해 기업 고객 유치에 나섰다. ‘삼성웰스토리 푸드페스타’는 식자재 공급업체인 삼성웰스토리가 주최하는 업계 종사자 대상 B2B 식품박람회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행사는 식음료 사업 관련 정보와 함께 향후 확장될 산업군의 미래 모습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체험형’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하이트진로음료는 ‘석수’, ‘블랙보리’, ‘하이트제로0.00’, ‘진로토닉워터’ 등 전 제품을 소개하며 무료 시음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전시 콘셉트에 맞춰 경품으로 신제품 진로토닉워터 홍차를 증정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 카페베네, 글로벌 매장 대만 타오위안 쫑메이점 신규 오픈


 카페베네 대만 타오위안 쫑메이점  [사진= 카페베네 제공]
 카페베네 대만 타오위안 쫑메이점  [사진= 카페베네 제공]

카페베네가 높아진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대만 내 신규 매장 타오위안 쫑메이점을 오픈했다. 카페베네 타오위안 쫑메이점은 대형 백화점, 쇼핑몰들이 대거 포진한 대만 타오위안 쫑리의 핫 플레이스에 12평 규모 소형 테이크 아웃 전문 매장으로 문을 열었다. 건물 내부가 개방된 형태이며 건물 외부에 테이크아웃 창구를 갖춰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하다.

이번에 오픈한 쫑메이점의 시그니처 메뉴는 대만 카페베네의 베스트셀러인 크로플바와 달고나 시리즈로 구성했다. 특히 크로플바는 여러 원자재를 활용하여 다양한 맛을 자랑한다 달고나 시리즈는 △달고나 라떼 △달고나 밀크티 라떼 △달고나 말차 라떼가 있다. 최근 한국 문화와 달고나에 대한 현지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이를 찾는 손님 또한 늘어나고 있다. 

 


◆ 폴 바셋, 업계 최초 ‘전자영수증’ 전면 도입


업계 최초로 100% 전자영수증을 발행하는 폴 바셋 [사진=폴 바셋 제공]
업계 최초로 100% 전자영수증을 발행하는 폴 바셋 [사진=폴 바셋 제공]

폴 바셋이 오는 26일부터 업계 최초로 ‘전자영수증’을 전면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완전히 없앤다. 기존에 멤버십 회원들에 한해 전자영수증을 발행했던 일반적인 방법과는 다르게 비회원 고객들에게도 전자영수증을 발행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폴 바셋 전자영수증은 발급을 원하는 고객에게 발행되며, 결제단계에서 서명패드에 간단히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폴 바셋은 그간 매년 1,200만건 정도의 종이영수증을 발행했는데, 이를 길이로 환산하면 2,484km 정도다. 이번 전자 영수증 도입으로 한라산의 1,273배가 넘는 길이의 종이영수증을 완전히 없애 연평균 약 54톤의 종이를 아낀다는 데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회원가입 등의 별도 절차 없이 휴대폰번호만으로도 수령 가능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 롯데칠성,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패키지 리뉴얼 [사진=롯데칠성 제공]
롯데칠성,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패키지 리뉴얼 [사진=롯데칠성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무알코올(알코올 프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의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클라우드’제품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한 ‘브랜드 패밀리룩’ 디자인을 연출해 브랜드 통일성을 강조했다.

리뉴얼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롯데칠성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공법을 이용해 알코올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무알코올(알코올 프리) 맥주이면서, 부드러운 홉의 풍미와 향 구현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이달 마지막주부터 가까운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