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5일 서울 DDP…현장 우수 면접자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참가 금융사 [표=금융위원회 제공]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참가 금융사 [표=금융위원회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금융사 총 58곳이 참여하는 ‘2022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24~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박람회는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 주최로 개최된다.

3년만에 대면행사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 면접, 채용설명회, 메타버스 모의면접, 해외취업관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막식은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이명순 금감원 수석부원장 및 58개 금융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6개 은행(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국민)은 현장 채용면접을 실시하며, 우수면접자에게는 향후 채용 때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적극적인 면접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우수면접자 선정 비율을 예년의 30%에서 35% 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메타버스를 통해 금융권 면접을 체험하고 전문가의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받는 ‘메타버스 모의면접관’을 올해부터 도입하는 한편, 52개 금융회사가 참석자를 대상으로 채용상담을 실시한다. 사전 NCS 모의고사, 직무적성검사 등을 바탕으로 한 취업 컨설팅과 홍콩 해외 취업 상담도 개최한다.

또 40개 금융회사 인사담당자가 업권별로 채용전형 및 인재상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하며, 유튜브로도 생중계하며, 플랫폼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역량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금융권 취업정보도 제공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