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난지캠핑장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업무협약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KB증권 박정림 사장(사진 왼쪽)과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KB증권 박정림 사장(사진 왼쪽)과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라이센스뉴스 = 정재혁 기자 | KB증권(사장 박정림·김성현)은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와 ‘난지캠핑장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KB증권 박정림 사장,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강사업본부와 난지캠핑장에 73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어 녹음공간을 조성하고 캠핑장 내 이용 시설을 개선하는 한편, 취약계층 가족들을 초청해 캠핑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캠핑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서울시 내 대표 여가 공간인 난지 캠핑장의 환경을 개선해, 캠핑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KB증권은 난지캠핑장 경계면 약 290m 구간에 벚나무 등 약 73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등 녹지를 조성해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화목류를 적재적소에 식재해 보다 아름다운 경관으로 만들 계획이다. 다양한 꽃나무들로 구성된 공간들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더불어, KB증권은 취약계층 가정의 아이들도 최근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식재 공사가 완료되는 시기에 맞춰 서울시 내 복지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해 캠핑에 필요한 텐트를 비롯해 캠핑 장비, 음식 등을 모두 지원한다.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바비큐 파티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KB증권은 캠핑장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한강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이 설치된 출입문을 설치하고, 다리가 불편한 시민들이 화장실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용 경사 데크도 설치한다.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애용하는 난지 캠핑장에 친환경 식재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라는 ESG 경영이념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여름 휴가시즌 급증하는 관광객으로 인해 쓰레기가 늘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 ‘Change Our Life-양양’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경북 울진 산불 피해가 발생한 지난 3월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울진에서 중식과 석식을 제공하는 급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수해지역 피해 복구를 위해 KB금융그룹 공동으로 지원하는 10억원의 성금 기부에 참여함은 물론, KB증권 홈페이지 및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에서 성금모금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추가로 명절과 어버이날을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과 가정에 식료품을 지원하는 ‘정(情) 든든 KB박스’ 활동을 6년 넘게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외 아동들의 교육과 놀이환경 개선을 위한 ‘무지개교실’도 14년째 진행하고 있다. KB증권은 올해 국내 3개소, 해외 5개소의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무지개교실’을 개관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