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유병자 보험 대비 보험료 85% 수준

KB손보는 이달 초부터 비교적 증상이 경미한 유병자를 위한 신상품 ‘KB 오!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3.5.5)’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KB손보 제공]
KB손보는 이달 초부터 비교적 증상이 경미한 유병자를 위한 신상품 ‘KB 오!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3.5.5)’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KB손보 제공]

라이센스뉴스 = 정재혁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이달 초부터 비교적 증상이 경미한 유병자를 위한 신상품 ‘KB 오!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3.5.5)’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을 진단받았지만 증상이 경미해 투약이나 치료로 양호한 관리가 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됐다.

기존 경증 유병자 보험 대비 보험료가 85% 수준이며, 건강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수준의 보장이 가능한 초경증 유병자전용 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3-5-5’라고 불리는 고지 항목에 해당 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3-5-5’는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여부 ▲5년 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5년 내 암, 백혈병,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 에이즈 등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 고지만으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보험 가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KB손보가 올해 손보업계 최초로 출시한 ‘중증질환자(뇌혈관·심장) 산정특례 대상보장’ 및 고액의 혈액암 치료에 효과적인 ‘카티(Car-T)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탑재해 보장의 폭을 한층 더 강화했다.

KB손보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최근 의료기술 발달로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건강한 경증 유병자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상품에 반영하고자 했다”며 “KB손보는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보험상품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