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7일 HK이노엔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이 여름 휴가를 준비중인 MZ 세대를겨냥한 한정판 ‘컨디션 굿즈’를 출시했으며, 광동제약은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슬라이드 디스플레이 포장박스’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톤앤무드 스튜디오에서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했고, 천호엔케어는 액상형 건강식품 ‘흑마늘강황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제품 4종에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의 디자인을 더한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하며, 메디포스트는 사내 이노베이션연구팀을 통해 메디포스트가 보유한 우수한 원천기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들과 공동개발에 적극 나섰다. 


◆ HK이노엔, 컨디션 한정판 굿즈 ‘컨디션 토이 카메라’ 출시


컨디션 한정판 굿즈 ‘컨디션 토이 카메라’ 출시 [사진= HK이노엔 제공]
컨디션 한정판 굿즈 ‘컨디션 토이 카메라’ 출시 [사진= 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이 여름 휴가를 준비중인 MZ 세대를겨냥한 한정판 ‘컨디션 굿즈’를 출시했다.  HK이노엔 컨디션은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는 물론 일상 속에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하는데 익숙한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필름카메라를 굿즈 아이템으로 기획했다. ‘컨디션 굿즈’는 토이 필름 카메라, 방수 케이스, 일러스트 DIY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제품으로 카메라는 수심 3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여름 휴가철, 워터 페스티벌 등에서 소중한 순간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기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스티커를 제공해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컨디션 토이 카메라는 HK이노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HK이노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컨디션 토이 카메라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델 전소미를 만날 수 있는 팬사인회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팬사인회 이벤트 응모 방법은 토이 카메라 구매 후 배송 메시지에 팬사인회에 대한 기대감을 작성하고, 제품 수령 후 구매 확정을 누르면 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오는 8월 19일 HK이노엔 컨디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광동제약,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한 광동제약의 ‘슬라이드 디스플레이 포장박스’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한 광동제약의 ‘슬라이드 디스플레이 포장박스’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은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슬라이드 디스플레이 포장박스(이하 슬라이드 박스)’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혁신적인 패키징 기법을 고안한 업체에 시상함으로써 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2007년부터 개최돼 올해 16회를 맞았다.

이번에 광동제약이 수상한 패키지 디자인 작품인 슬라이드 박스는 2피스 결합형 종이케이스(지기구조 방식)로 광동제약이 최초 개발했다. 슬라이드 박스는 유통 시 안정성과 사용성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절취선 방식의 기존 케이스에 비해 유통과정에서 제품이 파손돼 개봉되는 사례를 줄일 수 있고, 소비자 측면에서도 개봉방법이 간편해 실용성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또 종이로 제작돼 자원 순환을 위한 분리배출이 가능하고 빈 박스에 다른 제품을 넣어 진열하거나 볼펜꽂이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이라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사진=동아ST 제공]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사진=동아ST 제공]

동아에스티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톤앤무드 스튜디오에서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했다. 제 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 모든 프로그램은 생중계로 실시됐으며,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우리 주변의 생물다양성, 랜선 함께해요 쓰담 걷기, 친환경 설거지 바 만들기, 랜선 우리동네 생태 모니터링, 환경사랑 골든벨, 친환경 핸드워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웠다.

 


◆ 천호엔케어, 기운 북돋아주는 ‘흑마늘강황 프리미엄’ 출시


천호엔케어 신제품 ‘흑마늘강황 프리미엄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 신제품 ‘흑마늘강황 프리미엄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가 액상형 건강식품 ‘흑마늘강황 프리미엄’을 출시했다.‘흑마늘강황 프리미엄’은 남해안 일대에서 자란 흑마늘과 진도산 강황을 엄선해 사용했다. 생마늘을 첨가물 없이 온도와 습도만으로 숙성시킨 흑마늘과 비옥한 진도 토양에서 자란 강황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흑마늘은 생마늘에 비해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강황 또한 커큐민, 칼슘, 비타민C 등의 영양을 갖춰 각광받고 있는 원료다.  천호엔케어의 ‘흑마늘강황 프리미엄’은 100% 국산 흑마늘과 강황에 녹용, 홍삼, 참당귀 등 귀한 원료 17가지를 배합한 흑마늘 등 식물혼합추출액을 더했다. 여기에 국산 사과농축액, 사양벌꿀로 마늘 특유의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움을 더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 한국솔가, 통합몰 ‘솔라이프’ 오픈 기념 타임세일 진행


한국솔가, 통합몰 ‘솔라이프’ 오픈 기념 타임세일 진행 [사진= 한국솔가 제공]
한국솔가, 통합몰 ‘솔라이프’ 오픈 기념 타임세일 진행 [사진= 한국솔가 제공]

한국솔가가 통합몰 '솔라이프'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하루 동안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솔라이프’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솔가 전 제품, 한국솔가의 노하우로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와 북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스 바운티' 까지 총 3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솔라이프 오픈기념 타임세일에는 신제품 밀크시슬 130 (30캡슐)과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을 통합몰 솔라이프 단독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솔가 베스트셀러 제품 6종과 ‘소버스’ 제품 3종 등 총 11종을 할인판매 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소버스 타트레티와 참어린 콜라겐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별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솔가 에스터C 비타민 500 1병,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소버스 '몽모랑시 타트체리' 2포를 증정한다.

 


◆  LG생활건강,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 출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제품 4종에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의 디자인을 더한 여름 한정판 ‘코드 글로컬러X다운타우너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프라이머 No.1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코드 글로컬러의 대표 제품 ‘픽스-온 프라이머’를 비롯해 ‘오일컷 팩트’, ‘오일컷 파우더’, ‘무드 터치 멀티 섀도우 팔레트’ 등 4종 제품 패키지 및 판촉품에 다운타우너의 버거박스 특유의 디자인을 입혔다. 

‘픽스-온 프라이머’는 코드 글로컬러의 대표 제품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물, 땀, 피지에 첫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고 탄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부 요철과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하며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준비 단계를 완성한다. 또 ‘오일컷 팩트’는 고운 입자의 투명한 세범컨트롤 파우더를 압축시킨 팩트로 유분기가 수시로 올라오는 여름철 수정화장용으로 파우치에 휴대하기 좋다. ‘오일컷 파우더’는 초미세 투명 파우더로 메이크업 후에는 피니쉬 파우더로, 수정 화장 시에는 번들거림과 다크닝을 잡아주는 기름종이 파우더로 사용 가능하다.

 


◆  메디포스트,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핵심 원천 기술 상업화 시동


메디포스트 본사 전경 [사진=메디포스트 제공]
메디포스트 본사 전경 [사진=메디포스트 제공]

 

메디포스트는 사내 이노베이션연구팀을 통해 메디포스트가 보유한 우수한 원천기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들과 공동개발에 적극 나섰다. 메디포스트는 차세대 줄기세포 플랫폼, 스멉셀(SMUP-Cell)을 포함한 엑소좀 치료제,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의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공동 연구할 수 있는 창의적인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발굴 중에 있다. 이는 지난 5월 세포유전자 치료제 CDMO 시장 진출과 함께 새로운 사업을 통한 외형 확장과 핵심 원천 기술의 고도화와 궤를 같이 한다. 이를 통해 미래의 성장동력의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메디포스트의 핵심 기술인 스멉셀은 고효능 줄기세포를 선별하고 대량 배양 및 자동화 회수를 통해 생산 시간을 줄여 생산 비용 절감과 함께 품질 관리를 향상시킨 플랫폼이다. 또 냉동제형으로 개발해 기존 줄기세포 치료제의 한계인 운송 및 보관 문제도 해결했다는 평가다.메디포스트는 스멉셀 기술을 적용해 주사형 골관절염치료제 SMUP-IA-01을 처음 선보였고 국내에서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며 미국 임상 2상을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멉셀 플랫폼은 △세포유전자치료제 원천세포주 생산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생물학적 제제의 전달체 △줄기세포 유래 물질 기반 치료제 등의 여러 바이오 분야로 확장이 가능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