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5일 G마켓이 SSG닷컴과의 공동 라이브 방송 2탄으로 대표적인 신선식품인 ‘제철 과일편’을 진행,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양사 라이브 커머스 채널 ‘G라이브’와 ‘쓱라이브’를 통해 당도 높은 유명 산지 과일을 특가에 선보이며, 롯데마트가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여름철 2030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롯데온은 지난 22일 경상북도와 온라인 농수산유통 인프라 확대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세븐일레븐의 오피스 웹예능 유튜브 콘텐츠 ‘세분일낼분’네 번째 에피소드인 ‘유부초밥’편을 공개한다. 아이리버가 25일 아이리버의 엄격한 자체 품질 테스트를 거친 뛰어난 안전성의 리얼 3채널 Full HD 블랙박스를 출시하며, 코멕스산업이 오는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죽전점 지하 2층 내 팝업 행사장에서 여름맞이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티머니가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티머니GO’가 지난 4월 누적회원 200만 명을 돌파한지 100일 만에 300만 명을 달성했고, 코웨이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 G마켓-SSG닷컴, 공동 라이브 ‘신선식품’ 첫 선


-G마켓-SSG닷컴 공동 라이브 방송 제철 과일편 [사진= G마켓 제공]
-G마켓-SSG닷컴 공동 라이브 방송 제철 과일편 [사진= G마켓 제공]

G마켓이 SSG닷컴과의 공동 라이브 방송 2탄으로 대표적인 신선식품인 ‘제철 과일편’을 진행,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양사 라이브 커머스 채널 ‘G라이브’와 ‘쓱라이브’를 통해 당도 높은 유명 산지 과일을 특가에 선보인다. 지마켓과 쓱닷컴은 지난 11일 첫 공동 라이브로 비식품 품목을 판매한데 이어 이번에는 신선식품을 준비한 것. 그룹사간 결합으로 기존 대비 폭 넓은 상품군을 확보한 만큼, 더욱 엄선된 상품을 선별 가능하고 가격 경쟁력에서도 우위를 확보한 장점을 활용해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상품’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사계절 인기 과일 샤인머스켓을 비롯해 백도 복숭아, 수박, 후무사 자두, 아오리 사과 등 여름 제철 과일까지 총 5종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과일은 전국 제철 농수산물과 지역 먹거리 판매 전문업체 ‘다농이네’ 상품으로, 백화점 등 주요 유통채널과 10년 이상 거래를 지속한 검증된 입점사다.
 


◆ 롯데마트, ‘막페인’ 인기에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 출시


유자톡톡 스파클링 막걸리 [사진=롯데마트 제공]
유자톡톡 스파클링 막걸리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여름철 2030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스파클링 막걸리’는 최근 2030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막걸리의 대표 주자로, 특유의 탄산감이 프랑스의 스파클링 와인인 샴페인을 연상시켜 막걸리와 샴페인의 합성어인 ‘막페인’으로 불린다. SNS 상에서 여름철 이색 상품으로 이슈가 되면서 ‘스파클링 막걸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같은 고객 수요에 발맞추어 롯데마트가 7월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를 단독으로 출시했다.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는 기존 막걸리의 구수한 맛과 달리 전남 고흥산 유자 과즙으로 낸 상큼함과 함께 톡톡 터지는 강한 탄산에서 느껴지는 청량감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잃어버린 식욕을 살리기 제격이다.  또한 길쭉하게 뻗은 세련된 디자인의 용기에 담겨 SNS 인증샷에 열광하는 2030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함과 동시에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깔끔한 단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 롯데온, 경상북도와 농특산물 판로 확대 업무협약 체결


지난 22일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경북도청에서 롯데온 나영호 대표(왼쪽)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경북 우수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온 제공]
지난 22일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경북도청에서 롯데온 나영호 대표(왼쪽)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경북 우수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온 제공]

롯데온은 지난 22일 경상북도와 온라인 농수산유통 인프라 확대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온은 경상북도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동을 포함해 판로 지원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상북도의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이고,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롯데온은 경상북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와 시스템 연계를 통해 ‘사이소 쇼핑 페스타’를 오픈해 선보인다. ‘사이소 쇼핑 페스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경상북도 농특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대구경북능금농협의 우수한 과일인 의성 진자두, 안동 곰돌이 세척사과, 영천 천도 복숭아 등이 있으며, 전통 장류 및 기름을 비롯해 차, 즙 등 다양한 경상북도 농특산물을 소개한다.

 


◆ 세븐일레븐, 유튜브 콘텐츠 ‘세분일낼분 유부초밥편’ 공개


세븐일낼분 유부초밥편 [사진=세븐일낼분 제공]
세븐일낼분 유부초밥편 [사진=세븐일낼분 제공]

세븐일레븐의 오피스 웹예능 유튜브 콘텐츠 ‘세분일낼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네 번째 에피소드인 ‘유부초밥’편이 공개된다. 세분일낼분은 방송인 장예원과 개그맨 박성광이 메인 호스트를 맡아 게스트들과 함께 세븐일레븐 일일 사원이 돼 미션을 수행하는 오피스 웹예능 콘텐츠로 지난 5월 첫 선을 보였다. 앞선 세 편의 에피소드에서는 메인 호스트인 박성광의 실제 아내 ‘이솔이’를 게스트로 초청하여 세븐일레븐 비빔밥과 만두 등에 어울리는 상품 찾아내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 번째 에피소드에는 Z세대 인기 아이돌 그룹 ‘위아이(WEi)’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요한과 유용하가 게스트로 초청됐다. 김요한, 유용하와 출연자들은 새롭게 리뉴얼하는 세븐일레븐 유부초밥 도시락과 함께 구성할 반찬을 개발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출연자들은 친구에게 유부초밥을 선물해주고 싶어하는 고객의 사연을 받아 각각 2명씩 팀을 나누고 사연에 어울리는 유부초밥 반찬을 개발하는 대결을 펼친다. 

 


◆ 아이리버, 리얼 3채널 FHD 블랙박스 IXP-3000 Dual 출시


아이리버 블랙박스 IXP-3000 Dual [사진= 아이리버 제공]
아이리버 블랙박스 IXP-3000 Dual [사진= 아이리버 제공]

아이리버가 25일 아이리버의 엄격한 자체 품질 테스트를 거친 뛰어난 안전성의 리얼 3채널 Full HD 블랙박스를 출시한다. 아이리버는 신규 블랙박스 IXP-3000 Dual 출시 기념으로 8월 31일까지 약 45% 가격 할인 및 GPS 안테나 등 풍성한 사은품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IXP-3000 Dual은 전후방 모두 HDR(High Dynamic Range) 영상 튜닝 기술이 탑재된 선명한 Full HD(1,920x1,080) 화질의 고성능 모델로 microSD 32GB가 기본 탑재되어 있다. 152도 넓은 대각으로 차량 내부와 사이드까지 보여주는 실내카메라는 후방카메라와 일체형으로 전후방 장착 시 추가 카메라 없이도 3채널로 사용 가능하다.

 


◆ 코멕스산업,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죽전점에 팝업 행사 진행


코멕스산업,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죽전점에 팝업 행사 진행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코멕스산업,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죽전점에 팝업 행사 진행 [사진=코멕스산업 제공]

코멕스산업이 오는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죽전점 지하 2층 내 팝업 행사장에서 여름맞이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코멕스는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여름철 주방 위생 관리에 필수인 밀폐용기, 물병, 고무장갑부터 도마, 프라이팬, 테이블웨어 등 다양한 홈쿡 아이템까지 코멕스의 대표 상품을 파격 할인가로 판매한다. 

코멕스의 신세계백화점 죽전점 팝업 행사에서는 식재료 및 음식물 보관에 주의가 필요한 여름철을 맞아 냉장고 정리에 활용하기 좋은 밀폐용기 및 보관용기 40종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채반이 내장돼 식재료를 더욱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데이킵스 싱싱보관용기’, 별도의 데이트 세팅 존이 있어 더욱 꼼꼼한 식재료 관리를 돕는 ▲‘데이킵스II’, 트라이탄 소재의 밀폐용기 등 코멕스의 대표 밀폐용기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 티머니, 누적회원 200만 돌파 100일 만에 300만 달성


티머니GO, 누적회원 300만 달성 [사진=티머니 제공]
티머니GO, 누적회원 300만 달성 [사진=티머니 제공]

티머니가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티머니GO’가 지난 4월 누적회원 200만 명을 돌파한지 100일 만에 300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고유가 시대에 티머니GO 하나면 대중교통부터 따릉이, 씽씽은 물론 고속/시외버스 예매와 택시 호출 등을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티머니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풍성한 혜택으로 누적회원 300만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티머니GO의 누적회원 증가 추이를 살펴보면, 누적회원 200만 명을 달성한 4월부터 3개월 연속 매월 30만 명이상 폭발적으로 신규 회원이 늘었다. MAU(월간 순수 서비스 이용자 수)역시 크게 증가해 120만 명에 이른다. 이는 지난 3월 대비 2배 증가한 수치다. 티머니GO만의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가 거리두기해제, 고유가 등의 외부요인과 맞아 떨어진 것으로 보이며, ▲‘티머니GO 대중교통 리워드’(주 3일 이상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를 이용하면 하루 100M 제공), ▲‘티머니GO 환승리워드’(대중교통과 다른 이동수단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면 제공 ▲다양한 할인 쿠폰이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실시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실시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실시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다.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코웨이는 휴가철을 맞아 강물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 코웨이 리버 플로깅은 코웨이 임직원 뿐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코웨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생분해성 봉투와 집게, 장갑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무상 증정한다. 플로깅 키트는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