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 영역에서 ‘믿을 수 있는 청정 리뷰’ 제공
 단점을 별도로 노출하며 서비스 이용자 급증

(자료제공=별별선생)
별별선생 리뷰수 증가 추이 (자료제공=별별선생)

라이센스뉴스 = 박세창 기자 | 강사 평가 플랫폼 ‘별별선생’의 운영사 티밸류와이즈(대표 박세준)는 별별선생의 리뷰 열람 건수가 누적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월 29일 밝혔다. 

‘별별선생’은 강의를 실제로 경험한 수강생들이 직접 리뷰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강사 리뷰 공유 플랫폼이다. 2020년 1월 현재 공무원, 어학, 수능,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교육업 전 영역에서 38만여 건의 리뷰가 쌓여 있으며 별별선생을 이용하는 회원 수는 15만여 명에 달하고 있다. 

티밸류와이즈의 통계에 따르면 ‘별별선생’ 안에서 사람들이 가장 리뷰를 많이 열람한 분야는 공무원 시험, 토익, 어린이집 및 유치원 순이었으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학원 및 기관은 공단기, 해커스, YBM, 파고다, 영단기 순이었다.  

트래픽 집계 사이트인 SimilarWeb의 보고서에 따르면 별별선생은 2019년 10월 사이트 개편을 통해 각 리뷰의 장점과 단점을 분리해 공개하면서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급증했는데 이는 수강 신청에 앞서 강사나 학원의 단점을 접하기가 어려웠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성공적으로 공략한 결과로 해석된다.

공무원 시험 및 영어 수험 시장의 경우 일반 학원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올라와 있는 리뷰는 대개 장점들만 나열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록 시즌에 따라 영유아 기관 리뷰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리뷰 열람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김태호 티밸류와이즈 마케팅팀 매니저는 “올해 상반기 안으로 리뷰를 보러 오는 사람들과 잠재 수강생을 유치하고자 하는 선생님 및 학원 간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카페 솔루션, 강의 검색 기능, 바로 수강 신청하기 기능 등 추가적인 서비스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