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27일 롯데제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나뚜루시그니처 매장을 서울대입구역점에 오픈했으며, 대상그룹의 대상네트웍스㈜는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을 론칭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 청하’가 판매 150만 병을 돌파했다고 전했고, 오리온의 ‘와우’는 리뉴얼된 모습으로 출시한다. 오설록은 콤부차 2종을 출시하고, 하림은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하계 폭염을 대비해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들에 석수 500ml 64,000병을 지원한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점 매장 실내 [사진= 나뚜루 제공]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점 매장 실내 [사진= 나뚜루 제공]

◆ 롯데제과,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 오픈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을 이달 24일 오픈했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은 식물 편집숍 ‘가든어스’와 협업하여 매장을 구성하였다. 매장의 입구 테라스 공간부터 남천, 사철나무, 수국, 그라스 등 다양한 식물을 배치하여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느낌을 연출했다. 특히 매장 내부에는 숲속에 온 듯 다양한 식물들로 둘러싸인 ‘포레스트 쇼케이스’를 별도로 두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했다. 

또한 이 매장에서는 특별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나뚜루의 대표메뉴인 녹차아이스크림을 부드러운 질감의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만날 수 있다. 또 기존의 아인슈페너에 내가 원하는 사진, 이미지, 메시지 등을 에스프레소로 인쇄할 수 있는 재미있는 ‘나만의 아인슈페너’도 매장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가든어스’와 함께 제작한 다양한 굿즈들도 판매한다. 

 

대상네트웍스가 새롭게 론칭한 '양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프랜치랙' 이미지 [사진= 대상네트웍스(주) 제공]
대상네트웍스가 새롭게 론칭한 '양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프랜치랙' 이미지 [사진= 대상네트웍스(주) 제공]

◆ 대상네트웍스㈜,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 론칭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 양고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을 론칭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다. ‘양심’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양육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양고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이름인 ‘양심’에는 ‘양고기의 특별한 맛을 모두가 즐기기 바라는 마음(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양심’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양육 제품은 프렌치랙이다. 프랜치랙은 양 한 마리에서 5% 내외로만 생산되는 고급 갈비 부위다. ‘양심’의 프렌치랙은 뉴질랜드 초원에서 자연 방목한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만을 사용해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양고기 특유의 잡내가 거의 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양심은 프렌치랙을 시작으로 향후 왕양꼬치, 야채양꼬치, 양고기 튀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양육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별빛청하 포스터 [사진=롯데칠성 제공]
별빛청하 포스터 [사진=롯데칠성 제공]

◆ 롯데칠성음료 ‘별빛 청하’ 150만 병 돌파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4월 말 출시한 ‘별빛 청하’가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 150만 병을 돌파했다. ‘별빛 청하’는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하’의 깔끔함과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알코올 도수 7도로 저도주 애호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별빛 청하’의 맛뿐만 아니라 술자리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탁월한 병 모양도 ‘별빛 청하’인기에 한몫했다. 이에 SNS 등 다양한 채널에 ‘별빛 청하’인증샷이 업로드되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롯데칠성음료는 ‘별빛 청하’ 모델 김세정과 함께 한 광고를 온에어 하고 포스터를 공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와우 제품 이미지 [사진= 와우 제공]
오리온 와우 제품 이미지 [사진= 와우 제공]

◆ 오리온 ‘와우’,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출시

오리온이 ‘와우’를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상상을 뛰어넘는 재미있는 풍선껌’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네 가지 색깔의 풍선껌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오리온은 탱글포도, 쿨소다, 톡톡콜라 등 기존 제품 3종도 맛과 특징에 맞춰 다채로운 색을 입혔다. 탱글포도는 청포도 빛깔과 같은 초록색 풍선을, 쿨소다는 청량한 소다맛에 어울리는 파랑 풍선을, 톡톡콜라는 콜라를 연상하게 하는 빨강 풍선을 각각 불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와우는 1997년 첫 출시 이후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2015년에는 ‘착한 포장’의 일환으로 가격변동 없이 중량을 11% 늘리는 한편 오래 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유지되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오셜록 콤부차 연출 이미지 [사진= 오설록 제공]
오셜록 콤부차 연출 이미지 [사진= 오설록 제공]

◆ 오설록, 콤부차 2종 출시

티 브랜드 오설록이 ‘피치동백 콤부차’와 ‘제주영귤 콤부차’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콤부차 2종은 오설록이 자체 개발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와 일반적으로 첨가하는 설탕대신 꿀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차별화 했다. 스코비는 콤부차 발효를 위해 사용하는 박테리아와효모로 이뤄진 배양균으로 콤부차의 맛과 유효성분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다.

오설록 콤부차의 스코비는 제주 유기농 녹차의 식물성 유산균, 국산 토종 효모, 자연 발효식품의 초산균 등을 사용하고 균주 특성에 따라 맞춤 발효해 산뜻한 풍미를 만들어낸다.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료를 찾는 MZ세대의 기호 음료로도 제격이다. 100ml당 20kcal의 칼로리와 탄산의 청량감이 일상에 가벼움과 활력을 준다. 피치동백 콤부차는 은은한 천연 동백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제주영귤 콤부차는 산뜻한 산미와 자연스러운 단맛이 특징이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 이미지 [사진= 하림 제공]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 이미지 [사진= 하림 제공]

◆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 출시

하림이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여름 날씨에 ‘헬시플레저’ 열풍까지 더해져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 비타민까지 고루 갖춘 체중조절용 도시락을 다양한 맛으로 선보였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퀴노아잡곡밥과 찜닭 ▲퀴노아잡곡밥과 BBQ 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닭갈비 ▲귀리잡곡밥과 가라아게 ▲간장계란밥과 한입스테이크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등 총 6종이다.

매콤한 닭갈비, 단짠단짠 찜닭 등 입맛 당기는 메뉴들을 280~345kcal의 낮은 열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명사 닭가슴살에 정통 BBQ소스나 숯불향 갈비 소스를 접목하고 비엔나 소시지 형태로 만드는 등 맛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 한끼에 최대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스킨포장으로 수분 증발을 최소화했으며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리면 맛있는 닭고기 요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하림e닭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27일 서울역 쪽방상담소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석수 전달식을 진행한 가운데 하이트진로 정세영 수석팀장(오른쪽)과 서울역 쪽방상담소 김갑록 소장(왼쪽)이 참석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27일 서울역 쪽방상담소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석수 전달식을 진행한 가운데 하이트진로 정세영 수석팀장(오른쪽)과 서울역 쪽방상담소 김갑록 소장(왼쪽)이 참석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건강한 여름나기’ 쪽방촌 거주민 10년째 지원

하이트진로가 주거시설이 열악한 쪽방촌 거주민을 위한 지원을 10년째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하계 폭염을 대비해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들에 석수 500ml 64,000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달한 석수는 영등포, 창신동 등 서울시 5개 쪽방촌에 제공된다. 또, 하반기에는 복날을 위한 삼계탕, 겨울을 나기 위한 김장김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의 한파, 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에 대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10년째 물품 및 구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겨울철 한파 대비 핫팩과 영양갈비탕,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지원하는 등 ‘생활밀착형’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