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영상 통해 말산업에 대한 대중 이해도와 접근성 UP
한국경마 100주년...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 이어가

마사회가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를 통해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한국마사회 제공]
마사회가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를 통해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한국마사회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구독자 1만 명 달성을 기념해 국민 의견 수렴 및 피드백을 위한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시행한다.

개설 2년차에 접어든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는 경마 및 말 문화 등 재밌고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말산업에 대한 대중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고 한국마사회의 공적 가치와 성과를 알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하며 역사, 나눔, 사랑, 글로벌 도약이라는 4가지 주제로 선수단 재능기부, 글로벌 경주마 육성영상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와 연계한 이벤트를 지속 시행중에 있다. 

6월에 시행했던 국민참여 ‘말럽 백허그 챌린지’에는 많은 누리꾼들 뿐만 아니라 인기 인플루언서 샤샤와 제이, 전승배도 참여해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하며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대국민 소통을 위한 노력으로 마사회TV는 개설 2년 만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했다. 킹 샤이어말의 말발굽 정리 ASMR 영상은 조회 수 2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 한국마사회 탁구단이 함께한 탁구 꿀팁 숏츠 영상도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마사회TV만의 독창적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대중의 눈길을 끄는 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한국마사회와 말산업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국민 여러분 덕분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국민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재밌는 콘텐츠와 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구독자 1만 명 달성을 기념하며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유튜브 구독자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 유튜브에서 ‘마사회TV’ 채널을 구독하고 구독 인증샷과 함께 만족도 조사 설문 폼에 답변을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