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섬 제주에 울려퍼진 남북 가곡…동질성 공감기회 제공

남북가곡의 밤 행사 사진 [사진=한국경제문화연구원 제공]
남북가곡의 밤 행사 사진 [사진=한국경제문화연구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남북 가곡을 통해 한민족의 동질성을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남과 북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는 2022 평화콘서트 ‘남북가곡의밤’ 공연이 평화의 섬 제주에서 열렸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지난 17일 밤, 제주아트센터 대극장에서 2022 평화콘서트 ‘남북 가곡의 밤’공연이 성황리 열렸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이 주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시협의회 · (사)예술로 함께 · JIBS제주방송에서 주관한 이날 공연은 제1부 순서로 탈북 피아니스트 김철웅의 삶을 음악과 내레이션으로 재조명한 스토리텔링 콘서트가 진행돼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JIBS 김민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2부 공연에서는 제주 카멜리아코러스(단장 김경순)의 합창과 소프라노 김민수, 메조소프라노 최종현, 테너 이헌, 바리톤 유준상이 산으로 바다로 가자, 압록강 2천리, 내고향, 자장가, 님이 오시는지, 눈, 사랑가, 임진강, 얼굴 등 남과 북의 가곡을 열창했다.

이번공연 예술총감독인 김철웅 피아니스트는 “다름보다는 같음을 얘기하고 싶고 이질감보다는 동질감을 생각하고 싶다”면서 “이 공연을 통해 앞으로 우리가 바라는 미래적인 통일을 그려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는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북한 가곡들과 정겹고 친숙한 남한의 가곡이 한데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2022 평화콘서트 ‘남북 가곡의 밤’은 오는 9월 세 번째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