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택시 16년차 기호경 씨에 인도

지난 9일 기아 니로 플러스 1호차를 인수한 16년차 개인택시 기사 기호경 씨(왼쪽)와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이 차량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 제공]
지난 9일 기아 니로 플러스 1호차를 인수한 16년차 개인택시 기사 기호경 씨(왼쪽)와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이 차량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 제공]

라이센스뉴스 = 성상영 기자 | 기아 첫 번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니로 플러스’ 1호차가 서울 시내에서 택시 영업을 시작한다.

10일 기아에 따르면 전날(9일) 서울 강서구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인택시 경력 16년차인 기호경(64) 씨에게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이 인도됐다.

기 씨는 “니로 플러스는 택시 운행에 필요한 맞춤형 사양으로 동료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많은 차량”이라며 “가스차보다 연료비, 유지보수비를 아낄 수 있는 데다 실내도 넓어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니로 플러스는 기아가 미래 성장 전략인 ‘플랜 S’를 통해 발표한 PBV 사업 진출을 알리는 차량이다. 1세대 니로 EV(전기차)를 토대로 전고를 80㎜ 높이고 탑승객 편의에 맞춰 실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니로 플러스는 1회 충전으로 도심에서 433km 주행 가능해 충전 부담이 적다. 택시 모델은 내비게이션, 앱 미터, 디지털 운행기록계를 통합한 ‘올인원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택시 영업 환경에 최적화했다.

차량을 전달한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은 “니로 플러스는 국내 택시 서비스 종사자는 물론 법인, 지자체, 개인 고객 일상과 여가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해 4월부터 신차 구매자에게 공식 판매거점인 ‘기아 스토어’ 또는 서비스 협력서 ‘오토큐’에서 차량을 인도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