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금융교육 각계각층으로 확산될 수 있게 노력

스마트경제교육 종료 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스마트경제교육 종료 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BNK경남은행이 사회진출을 앞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경남은행은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으로 ‘스마트 경제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진행 중인 스마트 경제교육은 스마트 경제교육 선도학교 10개교에 금융 안전교육과 제로페이 활용 교육 및 체험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융교육 전문 강사인 이창희 차장과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권태환 과장은 경남은행 토월지점과 1사1교 결연을 맺고 있는 경남관광고등학교를 방문해 사회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학생 50여명에게 저축과 투자, 제로페이 활용 등을 사례와 체험 위주로 재미있게 알려줬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원 이정원 상무는 “경남은행은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지식을 익힐 수 있게 지속적으로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지역 초·중·고 학교로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200여회 진행했다. 금융교육이 각계각층으로 확산될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 신영철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 진출을 앞둔 고등학생들이 제로페이 활용법을 습득하고 착한 소비습관을 확립했으면 한다. 지역 청소년들과 소상공인들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앞으로도 경남은행과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경남은행과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경남관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스마트 경제교육 선도학교 10개교에 스마트 경제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 경제교육 선도학교는 교과수업 및 체험활동과 제로페이 활용을 연계해 학생들의 합리적이고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학교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