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9일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청양초 매운물냉면’을 출시하며, 대상㈜는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에 동참한다. 하이트진로는 제주 표선해변 환경 정화활동을 전개하며, 강원심층수는 해양심층수 소금 4종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남양유업은 임신육아교실에서 ‘고위험 산모 산전 사후 관리’를 강의하며, 농심은 대학생 크리에이터 ‘제15기 펀스터즈’를 모집한다. MP대산은 ‘더블유스타일 패션수제도넛’과 MOU를 체결했으며, 오리온은 햇감자 ‘포카칩·스윙칩’ 생산을 개시했고 이디야커피는 부산콘텐츠마켓 2022 공식 음료 협찬사로 참여한다. 카페베네는 여름 시즌 신메뉴를 출시하며, bhc치킨은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치맥 세트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최근 선보인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의 광고캠페인을 전개하며,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로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355mL를 선보인다. 오비맥주 카스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청춘페스티벌 2022: 오히려 좋아’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청양초 매운물냉면 연출 이미지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청양초 매운물냉면 연출 이미지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신제품 ‘청양초 매운물냉면’ 출시

CJ제일제당이 ‘매운맛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청양초 매운 물냉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맛이 검증된 스테디셀러 ‘CJ 동치미 물냉면’의 면과 육수에 청양초 양념장을 함께 넣어 취향에 맞게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 양념장은 전문 셰프의 노하우를 토대로 청양초를 활용, 유명 맛집의 비법소스 맛을 그대로 살렸다. 반만 넣으면 매콤하고 모두 넣으면 화끈한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육수는 씁쓸한 맛의 여름 무가 아닌 제주산 월동무로 우려내 깊은 맛을 낸다. 냉면사리는 전통 제면 방식으로 뽑아내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함이 특징이며, 특히 CJ만의 독자적 ‘면선 분리 기술’을 통해 면이 가닥가닥 잘 분리된다. 일일이 면을 뜯을 필요 없이 끓는 물에 50초면 저절로 잘 풀어진다.

 

대상이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에 동참한다. [사진= 대상㈜ 제공]
대상이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에 동참한다. [사진= 대상㈜ 제공]

◆ 대상㈜,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 동참

대상㈜은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아띠’ 활동에 동참한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이날 ‘청계아띠, 꽃 피는 청계천 만들기’에는 대상㈜, 세븐일레븐,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등 4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은 청계광장에 마련된 화단 16개에 화초를 심는 등 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는 환경 캠페인 ‘청계아띠’를 통해 대상㈜은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ESG 경영 방침을 실천해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과 서귀포시 바다환경지킴이가 지난 8일 표선해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과 서귀포시 바다환경지킴이가 지난 8일 표선해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 제주 표선해변 환경 정화활동 전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8일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변의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은 서귀포시 바다환경지킴이와 함께 표선해수욕장과 해안도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년 9월에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이 시행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 표선해수욕장을 첫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깨끗한 바다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왔다. 해안 정화활동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해 11월 처음 실시했으며 올해부터는 분기별 1회 실시하며 반려해변 관리를 코로나19 이전으로 정상화할 계획이다.

 

강원심층수가 새롭게 선보인 해양심층수 소금 4종 친환경 선물세트. [사진= 강원심층수 제공]
강원심층수가 새롭게 선보인 해양심층수 소금 4종 친환경 선물세트. [사진= 강원심층수 제공]

◆ 강원심층수, 해양심층수 소금 4종 친환경 선물세트 출시

대교그룹의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강원심층수는 해양심층수로 만든 프리미엄 소금 4종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강원도 고성 앞바다 605m에서 끌어올린 해양심층수는 오염이 원천 차단되어 깨끗하고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다. 해양심층수에서 추출한 소금은 부드러운 첫맛과 깔끔한 끝맛으로 음식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려주는 건강한 천연 조미료로 유명하며 미세 플라스틱 오염이 적어 안전하다.

이번에 출시한 해양심층수 소금 4종 선물세트는 함초, 다시마, 플레인 3가지 맛의 개별 유리용기 제품과 리필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양심층수 소금 베이스에 함초, 다시마를 더해 영양가를 높이고 육류와 곁들여 먹을 때 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준다. 또 제품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미생물에 의해 자연 생분해 되는 친환경 제지를 사용한 포장재로 만들어 행사 답례품과 명절 감사선물로도 탁월하다.

 

임신육아교실 포스터 [사진= 남양유업 제공]
임신육아교실 포스터 [사진= 남양유업 제공]

◆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고위험 산모 산전 사후 관리’ 강의

남양유업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오는 10일 고위험 산모의 산전, 산후 관리를 주제로 임신 육아교실을 진행한다. 고위험 산모란 임신으로 인해 산모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일반 산모에 비해 높은 산모를 말하는 가운데 누구에게나 해당될 수 있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점차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결혼과 임신 연령이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임신부 고령화로 미숙아, 다태아 출산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에서는 이러한 산모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산부인과 의학박사 홍재식 원장과 함께 정상 임신에서 고위험 임신으로 전환되지 않는 예방법을 비롯해 임신성 고혈압 및 당뇨 등 고위험 산모의 산전, 산후 관리 방법에 대하여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농심 제15기 펀스터즈 모집 홍보 이미지 [사진= 농심 제공]
농심 제15기 펀스터즈 모집 홍보 이미지 [사진= 농심 제공]

◆ 농심, 대학생 크리에이터 ‘제15기 펀스터즈’ 모집

농심이 제15기 펀스터즈를 모집한다. 콘텐츠 기획을 맡을 ‘일반’ 분야 혹은 포스터 등의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디자인’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농심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까지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7월 5일 최종 인원을 선발한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간 SNS 콘텐츠 제작, 제품 프로모션 기획, 신제품 홍보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미션 수행을 위한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와 팀에는 특별 포상도 주어진다. 또한 매월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농심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MP대산, ‘더블유스타일 패션수제도넛’과 MOU [사진= MP대산 제공]
MP대산, ‘더블유스타일 패션수제도넛’과 MOU [사진= MP대산 제공]

◆ MP대산, ‘더블유스타일 패션수제도넛’과 MOU 체결

피자 전문브랜드 ‘미스터피자’를 운영중인 ㈜엠피대산은 30년 경력의 제빵 장인 우경수 오너셰프가 운영하는 패션수제도넛 전문점인 더블유스타일도넛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품질 도우 개발을 위한 연구 협력 및 새로운 사업 구상을 통해 성장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외식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우경수 셰프는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으로 국무총리, 국회의장 표창 수상 등 각종 대회 수상경력을 보유한 국내 베이커리 명장이다. 엠피대산과 더블유스타일은 우경수 오너셰프의 제빵기술을 활용해 미스터피자의 도우 품질향상과 차별화 등 혁신적인 품질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다양한 제품의 공동개발을 통해 새로운 사업 구상도 추진하고자 한다.

 

포카칩, 스윙칩 이미지 [사진= 오리온 제공]
포카칩, 스윙칩 이미지 [사진= 오리온 제공]

◆ 오리온, 햇감자 ‘포카칩·스윙칩’ 생산 개시

오리온은 6월 감자 수확철을 맞아 햇감자로 국내 대표 생감자칩인 ‘포카칩’, ‘스윙칩’을 생산한다. 포카칩, 스윙칩은 올해 6월부터 12월경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라남도 보성, 충청남도 당진,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원료로 사용한다.

수확 즉시 청주공장과 오리온 감자 저장소로 이동, 생산에 투입되는 만큼 제철 감자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감자 품질이 좋은 만큼 더 맛있는 감자칩을 생산할 수 있게 됐으며 전국 390여 개 우수 농가와 계약을 맺고 1만 8천여 톤의 국내산 감자를 사용할 계획이다.

 

이디야 CI
이디야 CI

◆ 이디야커피, 부산콘텐츠마켓 2022 공식 음료 협찬사로 참여

이디야커피는 ‘부산콘텐츠마켓 2022’ 행사에 공식 음료 협찬사로 참여한다.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하는 국제 영상 콘텐츠 거래 플랫폼인 ‘부산콘텐츠마켓’은 오는 10일까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부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하며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에 따라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재개한다.

이디야커피는 세계 43여 개 국가, 400여 개의 업체와 700여 명의 바이어&셀러가 참여하는 이번 ‘부산콘텐츠마켓’에 공식 음료 협찬사로서 이디야커피의 탄산수 ‘퓨레어’ 4000개와 ‘이디야 컵커피’ 1500개 등 다양한 제품을 협찬한다. ‘이디야 컵커피’는 출시 9달 만에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인기 제품이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기존 3종에서 2종을 추가하며 RTD 커피 라인업을 강화한 바 있다.

 

카페베네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신메뉴 연출 이미지  [사진= 카페베네 제공]
카페베네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신메뉴 연출 이미지  [사진= 카페베네 제공]

◆ 카페베네, 여름 시즌 신메뉴 출시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오는 14일 여름 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음료 3종과 빙수 4종, 젤라또 2종 등 총 9종으로 출시했다. 신선한 국산 원재료를 가득 담아 지역 특산물의 진한 풍미와 특색 있는 맛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는 8월 31일까지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음료 3종은 △제주한라봉 젤라또 에이드 △제주한라봉 자몽 젤라또 에이드 △제주한라봉 리얼요거트 프라페노로 출시했다. 빙수 4종은 △우리흑임자 빙수 △우리흑임자 빙수 △초당옥수수 빙수 △초당옥수수 빙수로 구성했다. 특히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즐길 수 있도록 국산 원재료를 적극 활용했다.

 

bhc치킨 치퐁당 후라이드 치맥 세트 TV CF 이미지 [사진=bhc 제공]
bhc치킨 치퐁당 후라이드 치맥 세트 TV CF 이미지 [사진=bhc 제공]

◆bhc치킨,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치맥 세트 선보여

bhc치킨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으로 치맥 세트를 선보였다. bhc치킨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전용 메뉴로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 한 마리와 롯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420ml) 3병으로 구성된 치맥 세트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bhc치킨과 롯데칠성음료는 이번에 출시된 세트 메뉴를 여름 성수기를 맞아 인기 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푸드 페어링에 민감한 MZ 세대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협업의 일환으로 양사는 세트 메뉴 출시를 알리는 새로운 TPO 콘셉트의 TV CF를 제작, 7일부터 공중파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 등으로 송출하고 있다. 세트 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도 펼쳐진다. bhc치킨 비어존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한편 치맥 세트 메뉴로 구성된 bhc치킨의 ‘치퐁당 후라이드’는 바삭하게 튀긴 치킨 위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 밴 독창적인 후레이크를 듬뿍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신개념 치킨이다. 

 

롯데제과가 새롭게 선보인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광고 캡쳐본 [이미지=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가 새롭게 선보인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광고 캡쳐본 [이미지=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광고캠페인 전개

롯데제과가 최근 선보인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의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현재 티징 영상은 유튜브, TV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으며 본편은 이달 15일 공개될 예정이다. 광고에는 배우 이성경이 등장,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제로’를 어필한다. 롯데제과는 TV광고를 비롯하여 현장 POP 설치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홍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저감하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이미지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이미지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 제로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최초로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제로’ 355mL를 선보인다. 핫식스 더킹 제로는 최근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 확대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칼로리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에 대한 선호도 증가에 따라 선보이는 제품이다. 

핫식스 더킹 제로는 지난 2010년 출시되어 국내 대표 에너지음료로 성장한 ‘핫식스’의 제조 노하우가 담긴 제품으로 과라나추출물, 마카추출액, 타우린 등 성분을 함유하고 샤인머스켓향과 리치향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맛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핫식스를 상징하는 불사조 이미지가 적용되어 에너지음료로서 강렬함을 살렸고 세련되고 날씬한 느낌을 주는 검은색 배경으로 제로 칼로리의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가 88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진행하는 ‘청춘페스티벌 2022’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이미지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가 88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진행하는 ‘청춘페스티벌 2022’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이미지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청춘페스티벌 2022’와 함께...공식후원사로 참여

오비맥주 카스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88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청춘페스티벌 2022: 오히려 좋아’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카스는 행사 기간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브랜드 전용 부스 ‘카스 존’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는 재활용이 가능한 ‘생분해성 플라스틱(PLA)’ 소재의 친환경 컵을 제공한다. 별도로 꾸민 포토존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전시해 축제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카스는 이번 청춘페스티벌 2022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페스티벌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인다.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는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7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EDM 워터 축제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다양한 관객들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카스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페스티벌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온라인 티켓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