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정재혁 기자 | 3일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들이 모바일 웹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비대면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장애인을 위한 전용 신탁상품을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국민연금 수급 고객 특화 통장을 내놨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출시.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출시.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점 방문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통장개설도 한 번에 가능하다.

또한 소득서류 없이 사업자등록년월, 소득금액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예상한도와 금리를 사전에 조회할 수 있는 ‘간편예상한도조회 서비스’도 선보였다.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사업기간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대출 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 이내로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방식은 1년 이상 5년 이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신한은행, ‘신한 S Life Care 장애인 신탁’ 출시.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신한 S Life Care 장애인 신탁’ 출시. [사진=신한은행 제공]

◆ 신한은행, ‘신한 S Life Care 장애인 신탁’ 출시

신한은행은 장애인이 증여받은 금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또 이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신한 S Life Care 장애인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 S Life Care 장애인 신탁’은 중증장애인등 법에서 정한 장애인을 가입대상으로 최저 1억원에서 최대 5억원 범위 내 가입 가능하며, 증여받은 금전에 대해 최대 5억원까지 비과세 가능한 절세 상품이다.

특히 증여세 부담 없이 월 150만원 한도로 생활비를 받고 의료비·간병비·특수교육비 목적으로 중도인출 가능하게 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 자금을 은행이 관리함으로써 장애인이 경제적 자립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사진=우리은행 제공]

◆ 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우리은행은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은 해당 통장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할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금리우대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 ▲국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 총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과 함께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국내 유명 관광지를 당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 패키지도 준비했다”며 “국민연금을 비롯한 각종 연금을 받으시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금융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