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큐넷 홈페이지
캡쳐=큐넷 홈페이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 자격증·시험정보 포털사이트 큐넷에서 국가자격 컬러리스트기사 종목 평가방법이 변경 된다고 발표 했다.

NCS기반 실기시험 평가방법 개발에 따른 평가방법 적용으로 인해 컬러리스트기사 종목 평가방법이 변경 된다고 밝혔다.

컬러리스트 기사 국가자격 시험은 색채를 통해 산업의 인력전문화와 업종의 다각 화, 고용의 확대가 요구되어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자격제도로 컬러리스트 기사 국가자격시험 출제경향은 색채에 관한 이론지식과 실무능력을 가지고 조사, 분석, 계획, 디자인, 관리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며, 특히 색채업무를 종합적으로 계획∙ 실행∙검증하는 능력의 유무를 평가한다.

평가 방법 변경되는 적용 시기는 2019년 기사 제2회 실기시험부터 이며 변경되는 내용은 기존 시험1 시험평가 내용이 변경되었으며 기존에 없었던 시험2 제3과제 감성배색 평가가 추가된다. 그리고 제3과제 색체계획 및 실무에서 제4과제 색채계획 및 디자인 평가 내용으로 변경 된다. 한편, 세부 정보는 큐넷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