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1 정치합시다-민심포차 제공
사진= KBS1 정치합시다-민심포차 제공

 

라이센스뉴스 = 정진욱 기자 | 오늘(26일) 정치합시다-민심포차 대구ㆍ경북편이 방송된다.

'보수의 심장, TK를 가다' 라는 부제로 방송되는 이번 대구ㆍ경북편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박형준 동아대학교 교수가 각 진영을 대표해 출연하며 정한울 한국리서치 여론분석 전문위원과 박성민 정치컨설턴트도 함께 한다. 

대구ㆍ경북편에서는 KBS가 한국리서치와 함께 조사한 여론조사를 통해 대통령 국정 운영 평가와 보수통합, 선거제도, 안철수 전 대표 복귀 등 현안에 대한 대구ㆍ경북 지역의 민심은 어떤지, 전국의 민심과는 어떻게 다른지 살펴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출연진들의 날카로운 분석도 함께 들을 수 있다. 

각 진영을 대표해 출연하고 있는 유시민 이사장과 박형준 교수는 일부 현안에 대해 첨예하게 다른 입장을 보이며 불꽃이 튀기도 했는데,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긍정 평가가 소폭 하락하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6%p 하락한 데 대해 이른바 '진중권 현상'이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를 놓고는 두 출연진의 분석이 엇갈렸다. 

대구의 한 식당에서 진행된 이번 촬영에서는 대구십미(十味) 중 하나인 뭉티기와 무침회, 납작만두 등도 같이 소개된다. 

유시민 이사장과 박형준 교수는 각각 음식점을 방문하거나 택시를 타면서 직접 대구 시민들의 목소리도 들어봤는데, 이 지역의 민심과 표심이 어디로 향하는지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 이사장과 박 교수가 직접 들어본 TK 민심과 여론조사에 대한 분석들은 26일 방송되는 KBS '뉴스9'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치합시다-민심포차> 대구ㆍ경북편은 오늘(26일) 밤 9시 40분 KBS 1TV에서 방송된다. 진행은 최원정 KBS 아나운서가 맡았다. 

jin@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