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23일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케어비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BBQ는 신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6종을 출시한다. 동서식품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을 개최하며, 롯데칠성음료는 전 직군 직원들의 유니폼을 친환경으로 새로 지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피카츄 컨테이너’를 출시하며, 샘표 순작은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납작복숭아차’을 출시한다. 오뚜기는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성료하였으며, 호가든은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제로’를 출시한다. 롯데제과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선보이며 탄산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케어비 이벤트 '케어비랜드에서 맘마할케어' 이미지 [사진= 남양유업 제공]
케어비 이벤트 '케어비랜드에서 맘마할케어' 이미지 [사진= 남양유업 제공]

◆ 남양유업, 배달 이유식 케어비 프로모션 진행

남양유업의 케어비가 ‘케어비랜드에서 맘마할케어’ 프로모션을 오는 6월 6일까지 진행한다. 케어비 공식 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케어비 회원은 물론 신규 가입 회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기존 고객 대상 식단 단계별 최대 45% 할인이 적용되는 쿠폰과 함께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최대 15% 할인 쿠폰 및 5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되어 실속 있는 가격으로 케어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케어비 식단 14세트 이상을 주문한 고객 전원에게 100% 당첨 확률로 다양한 주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첫 주문 고객에게는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유전자 검사 키트와 함께 남양유업의 아이엠마더 드롭스 혹은 아이꼬야 베이비주스 제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유전자 검사 키트와 함께 아기과자 아이꼬야 퐁시리즈 제품을 제공한다.

 

BBQ 황금올리브 콤보 시리즈 출시 [사진= BBQ치킨 제공]
BBQ 황금올리브 콤보 시리즈 출시 [사진= BBQ치킨 제공]

◆ BBQ, 신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6종 출시

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인 크런치버터, 핫크리스피, 블렉페퍼, 레드착착 등 6가지 메뉴를 콤보 메뉴로 출시했다. BBQ는 지난 3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닭다리, 윙, 봉으로 만든 ‘황금올리브치킨 콤보’를 출시한 바 있다. 해당 메뉴 출시 이후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도 다양한 부위별로 즐길 수 있도록 콤보 메뉴를 개발하게 됐다.

새롭게 출시하는 ‘황금올리브 콤보 시리즈’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베이스로 한 크런치버터, 핫크리스피, 블랙페퍼, 레드착착, 오리지널 양념, 반반 메뉴로 총 6종이다. 무더위가 코 앞에 다가와 얼마 전 출시한 수제맥주와도 언제 어디서나 페어링 하기에 좋은 것도 특징이다.

 

동서식품,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사진=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사진= 동서식품 제공]

◆ 동서식품,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10월 4일까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4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매 2년마다 공모전을 개최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오고 있다. 문학상이 진행된 30여년 동안 접수된 작품은 24만여편에 달한다.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로운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접수 받는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동서문학상 홈페이지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24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총 상금은 7천9백만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1천만원을 수여한다.

 

롯데칠성음료가 페트병을 업사이클해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을 영업직군 직원들에게 지급한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페트병을 업사이클해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을 영업직군 직원들에게 지급한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 롯데칠성음료, 유니폼도 친환경으로 지급

롯데칠성음료가 영업직군의 모든 직원에게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하절기를 맞아 외부 활동이 많은 영업직군 직원들에게 1인당 2장씩 총 7500여장의 반팔 티셔츠형 r-pet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한다.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하는 r-pet 유니폼은 일반 유니폼에 비해 약 10% 이상 비싼 가격임에도 자원의 재활용 및 이를 통한 환경 보호를 위해 도입하게 되었으며 롯데칠성음료는 이미 작년 하절기 근무복을 시작으로 r-pet 유니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7월 ▲ 칠성사이다 등 투명 페트병 전환 ▲ 에코탭, 에코 절취선 전 제품 적용 ▲ 국내 최초 무라벨 제품 출시 ▲ 무라벨 NB캔 도입 ▲ 포장재 경량화 기술 연구개발 등을 통해 선도적으로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환경대상 ‘자원순환’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8월에는 사외 전문가로 구성된‘ESG 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피카츄 컨테이너’ 출시 [사진= SPC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피카츄 컨테이너’ 출시 [사진= SPC 제공]

◆ SPC 배스킨라빈스, ‘피카츄 컨테이너’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와 ‘피카츄 컨테이너’를 출시한다. ‘피카츄 컨테이너’는 인기 포켓몬 피카츄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수납함이다. 컨테이너 뒷면은 열고 닫을 수 있게 제작되었고 상단에는 동전 투입구가 있어 소품 보관함, 저금통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도 함께 제공되며 길이 조절도 가능해 휴대성을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피카츄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2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사이즈 이상 구매 시 ‘피카츄 컨테이너’를 유료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는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 사이즈 이상 사전 예약 시 할인 혜택이 적용돼 판매된다.

 

샘표가 새롭게 출시한 순작 콜드브루 과일 허브티 납작복숭아차 이미지 [사진= 샘표 제공]
샘표가 새롭게 출시한 순작 콜드브루 과일 허브티 납작복숭아차 이미지 [사진= 샘표 제공]

◆ 샘표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납작복숭아차’ 출시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올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날려줄 ‘납작복숭아차’를 출시했다. 납작복숭아는 유럽을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과일로 손꼽힌다. 납작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보다 신맛이 적고 수분과 당도가 높아 여름 인기 과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와 잘 어울리는 허브 블렌딩 베이스로 더욱 풍부한 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콜드브루 방식을 적용해 납작복숭아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스테비아 잎으로 단맛을 내 칼로리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신제품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23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샘표는 카카오메이커스 단독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31일까지 36% 할인된 가격으로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3종을 판매한다. 이후 내달 2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수상자 단체 사진 [사진= 오뚜기 제공]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수상자 단체 사진 [사진= 오뚜기 제공]

◆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성료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지난 21일 지난 수원 광교 앨리웨이 ‘헬로그라운드’에서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요리를 통해 가족 간의 화목과 밝은 사회를 구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가족요리 축제로 총 3000여 가족, 약 1만 2천 5백여명이 참가한 요리축제로 꼽힌다. 이날 대회에는 총 50개 팀이 참가해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참가자들이 우리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참가자 대표가 요리대회 참가비와 행사를 주최한 오뚜기의 출연금을 더해 총 200만원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지원을 위해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한편 이날 치열한 경쟁 끝에 대상인 ▲오뚜기상의 영예는 여문희 가족이 차지하여 5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과 트로피를 수상했다.

 

호가든,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제로’ 출시 [사진= 오비맥주 제공]
호가든,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제로’ 출시 [사진= 오비맥주 제공]

◆ 호가든,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제로’ 출시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제로’를 출시한다. 호가든 제로는 논알코올 음료지만 호가든 밀맥주 특유의 부드럽고 풍성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가든 제로는 호가든 밀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고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도수는 0.05% 이하다.

호가든 제로는 밀맥주 맛을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에 취약한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알코올 음용이 부담스러운 여러 상황에서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호가든 제로는 500ml 캔 제품으로 23일부터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호가든은 1위 밀맥주 브랜드로서 안주하지 않고 빠르게 변화하는 MZ 소비자 트렌드에 발 맞추고자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제로 포스터 이미지 [이미지=롯데제과 제공]
제로 포스터 이미지 [이미지=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제로 시장에 출사표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을 저감한 제품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