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테크 웨이브’, 대교와 교보생명이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6월 10일까지 접수 진행

대교, 교보생명과 ‘에이지테크 웨이브’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사진= 대교 제공]
대교, 교보생명과 ‘에이지테크 웨이브’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사진= 대교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대교가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에이지테크 웨이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이지테크 웨이브’ 공모전은 대교와 교보생명이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에이지테크 분야의 사업화 연계를 지원한다.

공모분야는 돌봄(CARE), 라이프(LIFE), 음식(FOOD) 총 3개 분야다. 세부적으로는 △시니어 건강 진단∙관리 솔루션 △치매 조기 진단∙예방 솔루션 △만성질환 사전∙사후 관리 솔루션 △여행, 운동, 뷰티, 생활용품 등 시니어 전반의 라이프 서비스 △금융 및 자산관리 서비스 △건강 기능 식품∙맞춤 식단 솔루션 등의 분야를 공모한다.

접수는 6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사업부 검토를 거쳐 7월 중순에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해 공동 사업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각 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맞춤형 데이터 시각화 도구 태블로 서비스와 직∙간접 투자 및 공간 등을 지원한다. 협업 종료 후에는 데모데이를 통한 공동 사업화 및 후속 투자 검토 등의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교 관계자는 “성장하고 있는 5070세대 시니어의 삶을 가치 있고 풍요롭게 하는 스타트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이끌고 상생 협력 생태계를 확대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목표”라며 “공모전에 참가한 스타트업들과 긴밀히 협력해 대교의 시니어 토탈 케어 서비스 브랜드인 ‘대교 뉴이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