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부자카드, 모은 용돈을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
학습 목표량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 시 보상으로 용돈 지급

아이캔두 아이부자 카드 이미지 [사진= 교원 제공]
아이캔두 아이부자 카드 이미지 [사진= 교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교육 브랜드 ‘구몬학습’과 ‘아이캔두’는 아이 스스로 경제 관념을 키우고 용돈 관리를 통해 건전한 소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나은행과 협업하여 충전식 선불카드 ‘아이부자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부자카드는 경제관념 형성 외에도 공부 습관도 기를 수 있도록 학습 목표량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 시 보상으로 용돈을 지급 받아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다. 

교원그룹은 각 브랜드 별 아이부자카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구몬학습 아이부자카드는 5월 16일 선 출시하고 아이캔두 아이부자카드는 6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부모와 함께 세운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목표 달성 시 합리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보다 실용적인 금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했다”라며 “그동안 교원그룹이 축적한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교 공부부터 경제 공부까지 올바른 자녀 교육을 돕기 위한 유익한 서비스 제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이 선보이는 아이부자앱은 Z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으로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다.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모바일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도와준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