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3일 LG생활건강은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를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설립했고, 메디힐의 선크림 신제품 2종 ‘티트리 수딩 선크림’과 ‘세범 밸런싱 선크림’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1만 개를 돌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검증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시리즈인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을 선보이며, 동아제약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써큐란’은 방송인 오상진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혈행 개선 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재도약에 나선다. 

 

LG생활건강, 일본 홋카이도  마이크로바이옴 센터_발효숙성 전시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일본 홋카이도 마이크로바이옴 센터_발효숙성 전시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일본 홋카이도에 마이크로바이옴 센터 설립

LG생활건강은 북미와 일본 등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를 일본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설립했다. 홋카이도는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지역일 뿐만 아니라 유익한 발효 균주를 연구하기 좋은 청정환경과 피부에 유용한 영양 식물이 많다. 이와 함께 대를 이어 내려오는 전통 장인의 발효 비법과 홋카이도 대학을 비롯한 우수한 연구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LG생활건강은 홋카이도 지역에서 수집한 다양한 피부 유용 식물을 자연발효하는 숙성 시설과 마이크로바이옴의 변화를 연구하고 다양한 피부 효능을 지닌 발효 균주를 분리하는 실험실을 현지에 확보했다. 현재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는 글로벌 뷰티 사업 운영을 위한 자연발효 생산 시스템과 발효 균주 라이브러리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고객 감성과 피부 경험을 고려한 다양한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개발할 예정이다. 

 

메디힐 선크림 2종 (티트리 수딩 선크림, 세범 밸런싱 선크림) [사진=메디힐 제공]
메디힐 선크림 2종 (티트리 수딩 선크림, 세범 밸런싱 선크림) [사진=메디힐 제공]

◆ 메디힐, 티트리·세범 선크림 5분에 1개씩 팔려

메디힐의 선크림 신제품 2종 ‘티트리 수딩 선크림’과 ‘세범 밸런싱 선크림’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1만 개를 돌파했다. 3월 말 출시된 메디힐 ‘티트리 수딩 선크림’과 ‘세범 밸런싱 선크림’은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말까지 올리브영 누적 판매 9,511개를 기록했으며 상승세를 타고 5월 2주차에 누적 판매 1만 개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메디힐은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 제품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1년 연속으로 올리브영 마스크팩 카테고리 내 누적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이번 신제품 ‘티트리 수딩 선크림’과 ‘세범 밸런싱 선크림’을 론칭해 순한 성분으로 피부에 진정을 전하는 선케어 라인업을 강화했다. 메디힐 티트리 진정 노하우를 깊이 담아낸 ‘티트리 수딩 선크림’은 독점 개발 조성물인 티트리 카밍 바이옴 성분을 포함해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수딩 케어를 동시에 선사한다. 100% 무기자차 ‘세범 밸런싱 선크림’은 효과적인 선케어는 물론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피지를 케어하고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준다.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 1st 에디션 '퓨어 에센셜' 연출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 1st 에디션 '퓨어 에센셜' 연출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스페셜 패키지 시리즈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검증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시리즈인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헤어, 바디, 덴탈 브랜드에서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템만을 모아 새로운 테마와 패키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에디션은 ‘퓨어 에센셜’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다. '누가 받아도 기분 좋은 선물'이라는 주제로 샴푸, 바디워시, 치약 등 욕실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일리윤, 라보에이치, 해피바스, 플레시아 브랜드에서 고객 만족가 높고 품질이 입증된 제품 중 어떤 피부 타입이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의 아이템으로만 선별했다. 미니멀한 감각의 통일성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동아제약 써큐란, 방송인 오상진 전속모델 발탁으로 재도약 [사진=동아제약 써큐란 제공]
동아제약 써큐란, 방송인 오상진 전속모델 발탁으로 재도약 [사진=동아제약 써큐란 제공]

◆ 동아제약 써큐란, 방송인 오상진 전속모델 발탁으로 재도약

동아제약은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써큐란’이 방송인 오상진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혈행 개선 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재도약에 나선다. 혈행 개선 케어 전문 브랜드 써큐란은 1994년 출시하여 뛰어난 제품력과 함께 탤런트 김창숙씨를 모델로 기용하며 동아제약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20년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 발매하며 써큐란의 전통을 이은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써큐란은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건강 상태, 연령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써큐란 알파는 은행잎 추출물, 감마리놀렌산, 비타민B6를 함유하여 혈행 및 기억력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는 생체 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로 혈행 및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써큐란 3종(써큐란 알파,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써큐란 코큐텐)은 약국과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몰인 디몰에서 만나볼 수 있고,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는 홈쇼핑(SK스토어, GS홈쇼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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