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애완동물과 여행 시 지키면 좋은 정보

휴가철에 자신의 애완동물과 함께 여행을 가자고 한다면, 자신의 애완동물을 좀더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 해 볼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애완동물과 여행 시 지키면 좋을 5가지 정보를 알아보자.

1.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하여 자신의 애완동물에게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소지하게끔 하라.

개인차량을 운전하든 비행기나 기차 및 대중교통을 이용하든 공항, 휴게소, 기차역 등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서는

애완동물을 잃어버릴 수 있다. 이런 위험에 대비하여 다른 이들이 애완동물을 발견 하였을때 연락 할 수 있도록

연락처를 애완동물에게 소지시켜 불상사를 예방 할 수 있도록 하자.

2. 여행 시 운전을 한다면 애완동물은 안전하게 보호하라.

자가 차량으로 운전 시 운전자나 동승객의 무릎이나 빈 자리에 앉히는 경우 사고가 발생시 문제가 커질 수 있다.

급발진 또는 차량사고 시 애완동물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캐리어나 안전벨트, 카시트 등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하는게 좋다.

3.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보호끈을 이용하라.

비행기나 차량으로 애완동물을 데리고 간다면 보호자가 항상 사고를 통제 할 수 있도록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 해 줄 수 있는 보호끈을 이용하라.

4. 항공사의 애완동물 여행 요구 사항을 숙지하라.

비행기를 이용한다면 항공편을 예약하기 전에 선택할 항공사의 애완동물 정책을 읽는것을 권장한다. 대부분의 항공사, 세관 등은 건강증명서를 요구하며 일부 항공사는 특정 지점으로 가는 항공편에서 애완동물을 허용하지 않거나 제약을 둔다.

5. 화물 보관소는 피하라.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