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아폴로11호 미국 국기 인증서)
(설명: 아폴로11호 미국 국기 인증서)

 

2019년은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50주년 기념일이 되는 해다. 이 역사적인 기념일이 다가옴에 따라, 그 임무 동안 달로 날아간 미국 국기는 경매에서 62,500 달러에 팔렸다.

이 국기는 미국 역사상 최초로 유인 달 착륙지인 아폴로 11호와 함께 1969년 7월 20일에 달로 이동했다고 네이트 D. 샌더스 경매가 미국 NASA의 공식 인증서에 탑재되었다.

아폴로 11호 우주 비행사 닐 암스트롱, 버즈 알드린, 마이클 콜린스도 이 임무의 엠블럼을 특징으로 하는 증명서에 서명했다고 이 경매소는 덧붙였다. 이 증명서의 밑부분에는 암스트롱의 유명한 대사 "인간을 위한 작은 발걸음, 인류를 위한 거대한 도약"도 적혀 있다.

경매회사 사장인 네이트 샌더스는 이 미션의 50주년 기념일이 2019년에서 7월 20일까지로 정확히 밝혀짐에 따라 "수집가들은 아폴로 프로그램의 기념품을 계속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폴로 11호 임무의 일환으로 달에 심어진 또 다른 유명한 깃발. 나사는 알드린이 한 말을 인용하며 우주선이 이륙할 때 그 깃발은 엔진 배기가스에 의해 뒤집혔다고 웹사이트에 썼다.

최근 몇 주 동안 아폴로 11호 관련 상품들이 경매에 올랐다.

댈러스의 헤리티지 경매에서 닐 암스트롱 가족 컬렉션의 일부로 제공된 700개 이상의 로트가 경매에서 520만 달러를 받았다. 이 공단에는 암스트롱과 함께 달에 착륙한 금속 우주선 ID 번호판이 포함되어 있었고, 비행 후 그에게 제시되어 468,500 달러에 팔렸다.

다른 장소로는 키티 호크에 있는 역사적인 라이트 형제 비행기 한 대와 팔려고 내놓은 달로 여행한 11번 째 우주선과 112,500 달러에 팔린 로빈스 사에 의해 주조된 은 아폴로 11번 매개체가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