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정보활용서비스이용자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개최

2022년 특허정보활용서비스이용자 릴레이간담회 일정 [사진=특허청 제공]
2022년 특허정보활용서비스이용자 릴레이간담회 일정 [사진=특허청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특허청은 지식재산 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22년 특허정보활용서비스 이용자 릴레이 간담회’를 15일 오후 드리움 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어, 15일, 22일, 5월 3일 총 3회에 걸쳐 개최되며, 된다. 창업기업부터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의 의견이 모일 예정이다.

특히, 각 대상별로 특허 데이터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정부 지원에 대한 개선사항을 발굴함으로써 지식재산 정보 활용 촉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특허정보활용서비스는 2012년부터 국내·외 특허·상표·디자인 등과 관련된 데이터를 Open API, 온라인 다운로드, 저장매체 발송 등의 방식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Open API는 이용자와 데이터베이스 사이의 연결 소프트웨어로 데이터베이스에 수시로 접속해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금융 빅데이터 AI분석 솔루션 기업인 앤톡은 특허정보활용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특허데이터와 기업의 재무데이터, 언론보도 등 데이터를 융합해 ESG(지속가능경영)기반의 기업을 발굴한다. 기업의 사업·기술·조직·인증·투자 등 다양한 영역의 분석 자료를 공공 및 금융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특허청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산업·경제적 가치가 높은 지식재산 데이터를 기업성장과 창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며 “의견들은 지식재산 기반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