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세단·고가 수입차 겨냥…주행 성능·내구성 강화

금호타이어는 새로운 플래그십 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새로운 플래그십 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금호타이어 제공]

라이센스뉴스 = 성상영 기자 | 금호타이어가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을 선보이며 최고급 타이어 시장 내 경쟁에 불을 붙인다.

금호타이어는 11일 ‘마제스티X 솔루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제스티X는 기존 사계절용 타이어 제품군 가운데 최상위를 차지해 온 ‘마제스티9 솔루스’보다도 한 등급 높은 타이어다. 해외 타이어 브랜드에 편중된 고급 세단과 고가 수입차 교체용 타이어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마제스티X는 일반 컴포트(Comport) 타이어보다 주행 성능과 내구성을 높인 타이어다. 고분산 실리카를 함유한 컴파운드(고무 반제품)가 사용돼 마모 성능과 눈길 제동력이 향상됐다. 타이어와 노면이 닿는 면인 트레드 강성을 극대화해 고온이나 저온 등 다양한 환경에서 조정 안정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마제스티X에는 타이어 성능과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타이어 홈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딤플(dimple·움푹 들어간 곳)로 분산시키는 패턴 소음 저감 기술과 입체 아이콘으로 트레드 마모 상태를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마모 모니터링 기술’이 들어갔다.

타이어 제품 가운데서는 보기 드물게 ‘옵션(선택사양)’도 제공된다. 마제스티X는 내부에 흡음재인 폼(foam)이 부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추가할 수 있다. 폼은 타이어 내부에서 공기가 진동하며 발생하는 소음인 공명음을 줄여준다. 금호타이어의 소음 저감 기술 ‘K-사일런트(Silent)’가 적용된 해당 사양은 8월부터 시중에 공급된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마제스티X는 국산 고급 세단과 수입차의 승차감과 성능, 안정성이 대폭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까지 만족시키는 최고급 타이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마제스티X 출시를 기념해 소매점에 물량이 본격적으로 풀리는 5월 9일부터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마제스티X 4본을 구매하면 고급 골프 보스턴백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명품 브랜드 가방, 지갑, 시계 등을 제공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