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reen Khan은 최초로 다이빙 자격증을 딴 사우디아라비아 여성이다.

 

한 여성이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다이빙 강사 자격증을 딴 첫 번째 여성이 되어 역사를 썼다. Nisreen Khan은 2013년에 자격증을 땄고, 그 이후로 다른 여성들을 훈련시켜, 영국 전역의 여성 잠수사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칸은 알 마디나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다이버가 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것은 제 주된 목적이 아니었기 때문에 바다를 탐험하는 것이었어요. 저는 그것에 매료되었고 바다와 그것이 숨기는 것에 대한 수많은 다큐멘터리를 보았습니다."

2013년 샤름 알 샤이크로 여행을 갔을 때, 그녀는 전문 다이버들을 만났고 그들과의 대화는 "그들의 세상은 저를 흥미롭게 했고 저는 매료되었습니다. 제가 제다로 돌아왔을 때, 저는 다이빙 센터를 찾기 시작했고 많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처음으로 다이빙 센터를 방문했을 때, 저는 국제 다이빙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그 후 야외에서 다이빙을 연습했고 빠르게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국가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칸은 또한 학교 선생님으로서의 낮의 일을 곡예를 하고 있었다. 그녀는 여러 가지 면에서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하루 일과가 취미와는 거리가 먼 것 같지만 아이들과 함께 일하면 인내심과 발끝으로 생각하고 즐기는 능력이 생깁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다이빙 강사일 때 가져야 할 중요한 특성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상대할 수 있어야 하고 인내심을 갖고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여성 잠수사로서, 그녀는 수년 동안 그녀의 열정이 남자들만 하는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 하지만, 칸은 바다가 신의 창조물이고 "신은 특정 성별에 국한하지 않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러한 정서가 그녀를 단념하게 하지 않았다. 비록 그녀는 다이빙이 명상과 정신 건강에 중요한 활동일 뿐만 아니라 사실 사우디아라비아 여성으로서 자부심의 원천이라고 느꼈지만, 그녀는 처음에 그것을 그녀의 가족으로부터 비밀로 유지했다.

어머니는 바다 공포증이 심해요. 그녀는 그것이 위험하고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저는 가족 몰래 수업을 듣곤 했습니다. 하지만 잠시 후, 저는 그들에게서 진실을 숨기는 것이 불편했고, 그것들을 저의 새로운 취미에 점차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습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마음을 열고 받아들인 것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라고 칸이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