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슈퍼팀 이네오스 팀 키트 ‘바이오레이서’
올림피언과 국가대표 스피드 웨어
인체공학적 레이싱 디자인 에어로 슈트
이네오스 팀 레플리카 에픽져지 · 빕 숏 출시

[박태환 객원기자​] 벨기에 프리미엄 자전거 의류 브랜드 ‘바이오레이서’(BIORACER)가 2022년 UCI 월드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Ineos Grenadier) 팀 레플리카인 ‘이네오스 에픽져지와 빕 숏’을 출시했다.

바이오 레이서 신상품 출시 [바이오레이서 홈페이지= PRC 사이클아카데미 편집]
바이오 레이서 신상품 출시 [바이오레이서 홈페이지= PRC 사이클아카데미 편집]

바이오레이서는 지난해 네덜란드 팀 DSM(구 선웹 팀)과 계약을 종료하고 영국의 슈퍼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Ineos Grenadier)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 

바이오레이서사의 CEO 데니 세거스(Danny Segers)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리차드 카라파즈(Richard Carapaz), 톰 피드코크(Tom Pidcock), 필리포 가나(Filippo Ganna) 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있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팀을 후원하는 일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며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과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월드투어를 통해 바이오레이서의 브랜드 경쟁력이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이와 관련해 5년 연속 투르 드 프랑스를 제패한 전설의 선수이자 현재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팀의 총감독인 데이브 브레일스포드 경(Sir Dave Brailsford, 59)은 “바이오레이서는 우리와 함께 다른 차원의 새로운 모험과 혁신을 이루기 위한 공통의 비전이 있으며 무엇보다 사이클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네오스 팀 총 감독 데이브 브레일스포드 [이네오스 공식홈페이지=편집 PRC 사이클아카데미)
이네오스 팀 총 감독 데이브 브레일스포드 [이네오스 공식홈페이지=편집 PRC 사이클아카데미)

2021 시즌 월드투어 랭킹 2위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지난해 7월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 Research Dept.)가 실시한 월드팀 시즌 운영·예산 조사에서 2021년 시즌 월드투어 팀 가운데 최대 규모인 한화 약 680억 원(약 5천만 유로)의 운영비를 지출한 이른바 슈퍼팀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 가운데 한화 50억 원(약 370만 유로)에 달하는 자전거와 의류비 예산은 당시 후원사인 피나넬로와 카스텔리사의 용품 지원(Value in kind)을 통해 충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올 시즌 슈퍼팀을 후원하는 바이오레이서는 팀 운영 규모에 걸맞은 지원 예산에 맞춰 최고 품질의 팀 키트를 후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팀 키트 [이네오스 팀 인스타그램=편집 PRC 사이클아카데미)
2021년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팀 키트 [이네오스 팀 인스타그램=편집 PRC 사이클아카데미)

이 밖에도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룩셈부르크 사이클 국가대표 공식 팀 키트 후원으로 유럽에서 이미 높은 인지도를 쌓은 바이오레이서는 2019년 국민체육진흥공단 KSPO 비앙키 사이클 팀 키트 공식 후원사로 나서면서 국내에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특히 팀 컬렉션과 맞춤복 서비스에 특화된 바이오레이서는 자전거 동호회 맞춤복, 사이클아카데미 회원 트레이닝 단체복 그리고 전문 자전거 클럽 유니폼 등 단체복 제작 수요가 높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19 투르 드 인도네시아 대회 출전한 국가대표팀 [KSPO 페이스북=편집 PRC사이클아카데미]
2019 투르 드 인도네시아 대회 출전한 국가대표팀 [KSPO 페이스북=편집 PRC사이클아카데미]

바이오레이서(BIORACER)는 인체공학을 의미하는 바이오메카닉스(Biomechanics)와 레이서(Racer)가 합쳐진 단어다.

특히 바이오레이서 져지와 빕 숏은 라이더의 인체공학적 연구를 위한 텍스타일 스튜디오(Textile Studio)와 스피드 센터(Speed Center) 등 하이테크 시스템 실험을 거쳐 나온 연구 결과와 데이터를 디자인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이더의 신체 크기와 움직임에 따라 소재의 신축성과 압박 강도 조절 실험이 가능한 프로토 랩(Protolab) 연구를 통해 최상의 핏감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에어로다이나믹 시스템인 윈드터널(Wind Tunnel)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스피드를 살릴 수 있는 레이싱 에어로 슈트 디자인이 적용돼 많은 올림피언과 국가대표 엘리트 선수가 즐겨 찾는 스피드 웨어로 자리매김했다.

윈드터널 테스트 [바이오레이서 홈페이지=편집 PRC 사이클아카데미]
윈드터널 테스트 [바이오레이서 홈페이지=편집 PRC 사이클아카데미]

◇ 박태환 객원기자
現 (주)캠프벨로 미디어 편집장 
現 <PRC 사이클아카데미> 교육 컨설턴트 
건국대 교육공학 박사 
前 YTN 뉴스 PD 
前 호주 공영 SBS 라디오 스포츠 방송 기자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